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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웨어 이대로 좋은가?

Friday, July 31, 2020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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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디자인·유통 ‘동공현상 *’

(* 동공현상 : 홍채 안쪽 중앙의 비어 있는 공간으로, 알차지 않은 골프웨어 마켓을 빗댐)


소재 개발과 디자인 변화 없이 이어지는 국내 골프웨어 마켓. 가격대는 여러 패션 카테고리 중 최고가를 형성하고 있지만 지난해와 크게 다를 것 없는 소재와 변화 없는 디자인에 고개가 갸우뚱해진다.

국내 골프웨어 마켓에서 최고가를 형성하고 있는 퍼포먼스 브랜드부터 캐릭터 브랜드까지 폴리에스터와 나일론을 중심으로 한 소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F/W의 니트류 아이템 또한 적은 함량의 캐시미어와 골프웨어 마켓 태동기에 사용했던 면 소재들을 대부분 그대로 적용하고 있다.

물가 상승률을 고려한다 해도 소재의 업그레이드와 디자인 개발 없이 9~10배의 가격 배수 정책을 적용하고, 패션 카테고리 중 유독 전체적으로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는 점이 아이러니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0년 8월호에 게재된 내용의 일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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