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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ady To Wear >

「스파오」 「탑텐」 「에잇세컨즈」 ‘효율화’ & ‘킬링 아이템’으로 승부

Wednesday, Feb. 7, 2018 | 박한나 기자, hn@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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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종 SPA 턴어라운드

국내 기업이 전개하는 대표 SPA 「스파오」 「탑텐」 「에잇세컨즈」가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다. 지금까지 마케팅, 시스템 구축 등으로 시장 안착에 힘썼다면 이제는 각자 잘할 수 있는 아이템과 유통채널을 찾아 재무장했다. 올해를 기점으로 신중한 확장과 동시에 효율을 높이는 데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저마다 브랜드를 먹여 살릴 ‘킬링 아이템’에 집중하는 분위기다.

유통채널은 홍보를 위해 가장 비싼 자리에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여는 것도 이전에는 마다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점당 매출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실제로 신성통상(회장 염태순)의 「탑텐」은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점, 명동점, 부산 광복점 등 대형 스토어의 운영을 재검토했고 가로수길, 부산 광복점 등 일부를 전략적으로 폐점했다.
**자세한 내용은 패션비즈 2018년 3월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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