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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ady To Wear >

스위트스팟, 와이즈패션, 칸투칸…
온 · 오프 시대, 스마트BIZ로 승부!

Monday, Jan. 22, 2018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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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챌린저들

디지털 시대다. 그렇다고 패션의 오프라인마켓은 희망이 없는 것일까? 패션산업의 한 전문가는 “패션시장에서 디지털라이징은 필수다. 하지만 성장하는 양적 시장으로만 볼 것이 아니라 축소되는 의류시장의 질적 변화를 받아들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인터넷과 모바일 등으로 시장이 확대, 팽창하면서 오프라인에서의 패션 비즈니스는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는 시점이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숨 가쁘게 움직이는 패션 비즈니스 현장, 좀 더 스마트해져야 할 때다. 그간의 백화점, 가두점 등 교과서식 유통 매뉴얼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속도전도 중요하지만 이제 어느 쪽으로 가야 하는지 방향성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저마다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한 탐색전에 들어갔다.


<표>

- 프랑코지 ‘팝업 리테일’ 현황

- 스위트스팟 주요 팝업 스토어 현황

- ABC마트 · 칸투칸 · 타키 온 · 오프라인 동기화 형태

**자세한 내용은 패션비즈 2018년 1월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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