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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파구는 ‘유니크 콘텐츠’가 답!

Thursday, Feb. 9, 2017 | 강보미 도쿄 리포터, kangbomi429@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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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세탄 · 유에이 · 쓰타야 · 뉴우먼…

3.11
동일본 대지진이 일어난 지 5년이 지났다. 대지진 이후 점차 소비가 회복되는 듯했지만 실상은 극단적으로 이분화된 소비만 존재할 뿐 중간층이 없었다. 심지어 2016년 연초부터 하락세인 주식의 영향으로 부유층의 소비 또한 위축됐다. 좀처럼 경기가 회복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패션은 소비자의 지출 순위에서 계속 밀려나고 있다.
이런 소비 저하로 어패럴 기업들의 출점 억제 현상이 두드러진다. 새롭게 매장을 확대하기보다는 수익이 낮은 불채산(不採算)점을 폐쇄하고 주요 도심 매장에 투자를 집중하는 방향으로 변모하고 있다. 건재한 매장 또한 패션 매장 면적을 줄이고 있는 실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패션비즈 2017년 2월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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