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Wide

< World Wide News >

[런던] 21C 경험 경제* 시대 활짝 개막

Saturday, Oct. 1, 2016 | 정해순 런던 리포터, haesoon@styleintelligence.com

  • VIEW
  • 9804


사람들은 이제 온라인이나 매장에서 살 수 있는 것이 아닌 특별한 것에 지출한다. 열심히 일하고 돈을 모아서 옷이나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는 ‘경험’을 찾는다. 테크놀로지와 디지털이 지배하는 21세기에 사람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여행, 페스티벌, 콘서트, 스포츠 이벤트 같은 오프라인 경험이다. 이렇게 사람들이 경험을 원하는 것은 옷이나 핸드백을 구매하는 것보다는 특별한 경험을 하는 것이 훨씬 오래가는 감동의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이제 만족은 나를 위한 물건을 소유하고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함께 얻는 경험에서 나온다. 이국적인 휴가나 뮤직 페스티벌 같은 이벤트는 오랫동안 고대하다가 얻게 되는 경험인 동시에 영원히 기억할 수 있고 또한 SNS에 자랑할 수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패션비즈 10월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