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mium Report

< Research >

비스포크* 붐 타고 MTO마켓 뜬다

Friday, June 28, 2013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3450
프랜차이즈형 남성 비스포크 브랜드들이 불황을 딛고 성장세를 타고 있다. 기성 정장 브랜드들이 매출에 허덕이는 상황과 상반된 움직임이다. 특히 20대의 젊은 소비층이 늘어나고, 고가의 수입 소재 오더양이 확대되는 것은 눈여겨볼 만하다. 남자들의 소비패턴이 바뀌고 있음을 감지할 수 있다.

브랜드 인지도보다는 스타일이 좋은 쪽을 선택하고 대량생산된 패스트 패션에 싫증을 느낀 사람들이 오히려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원하는 디자인과 몸에 딱 맞는 핏, 소재와 봉제가 고급스러운 비스포크, ‘슬로 패션’을 선호한다. 또 패션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은 해외 유명 브랜드의 컬렉션을....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