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mium Report

< Research >

쇼핑의 달인 ''김선희'' 무한 도전기

Tuesday, May 13, 2008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 VIEW
  • 2442


국내 1호 패션 & 뷰티 전문 파워 쇼호스트 김선희! 그는 대한민국 안방을 뒤흔든 쇼핑 전문가이다. 그가 소개하면 어떤 상품도 대박행진을 이어간다. 홈쇼핑이라고 해서 저렴한 상품만 판매한다고 생각하면 큰 착각이다. 최근 그는 현대홈쇼핑에서 60분 동안 명품가방 1000개를 팔아 매출 10억원을 거뜬히 만들어 냈다. 월평균 매출 300억원은 거뜬하며 1년간 그가 올린 매출은 1500억원에 이를 정도이다.
전통을 자랑하는 「버버리」 「에트로」나 전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 대열에 당당히 입성한 「멀버리」까지 독특한 입담으로 소개한다. 이미 그는 쇼호스트계 거물급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쇼호스트 김선희가 패션부문에서 크게 인정받는 것은 단순히 ‘잘 판다’는 것뿐만 아니라 상품의 가치를 높이는 탁월한 능력을 갖췄기 때문이다. 즉 그는 단순한 판매자로서의 쇼호스트라기보다 새로운 마켓을 창조하는 마케터에 가깝다. 때문에 그가 소개하는 상품은 특별한 빛을 발한다.
그는 홈쇼핑이 저가 상품을 주로 파는 유통이라는 통념에서 탈피해 명품 브랜드의 새로운 마케팅 통로가 될 수 있음을 보여 주었다. 또한 이 명품 브랜드 방송은 단순한 상품 판매뿐 아니라 문화적 가치를 영상으로 담음으로써 쇼핑이 ‘사치가 아니라 가치’임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한다. 홈쇼핑의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기여한 것. 그를 ‘마케터적 쇼호스트’라 칭하는 이유가 바로 이런 의미에서이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