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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hina Report >

2008년 中 패션마켓 핫이슈 10은?

Friday, Feb. 1, 2008 | 패션비즈 취재팀, song@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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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글로벌 진출, 홍콩 상장 열기 …

세계 제일의 활력이 넘치는 곳으로 ‘중국 패션시장’을 꼽더라도 별 이견이 없을 것이다. 발빠른 변화의 글로벌 시장, 중국은 지난해도 온통 ‘레츠 고’의 물결 속에서 패션 브랜드의 미친 듯한 매장 오픈, 상장, 가격 인상이 이어졌고 소재와 디자인 창의성에서 글로벌화를 강조했다. 올해 또한 이 중요성은 더욱 강조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방직복장 주간지의 2007년 점검을 바탕으로 2008년에 더욱 강화될 중국 패션 마켓에서의 ‘핫이슈 베스트 10’을 꼽아 본다.
‘大대리상’으로 일컬어질 만큼 대형·대량의 매장 오픈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며 중국 패션기업들의 홍콩 상장 열기 또한 지난해에 이어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의 벤처캐피털(VC;venture capital)은 무엇보다 매장 관리능력을 우선시한다. 중국시장 성공 비결 중 하나가 바로 판매 경로라고 강조한다. 매장이 얼마나 많은지의 ‘밀도’와 얼마나 큰지의 ‘범위’가 브랜드의 생사를 결정한다는 것.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돼 있는 베이징 올림픽이 열리는 2008년에 매장을 많이 오픈하고 큰 매장을 확보하자는 의지를 실현하려는 중국의 많은 브랜드와 기업이 자신에 맞는 위치를 찾아 깊이 있는 판로를 개척해 나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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