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네이쳐홀딩스, 1분기 매출 41% 신장 1307억 달성

Today's News

< 컴퍼니 >

더네이쳐홀딩스, 1분기 매출 41% 신장 1307억 달성

Tuesday, May 16, 2023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1751


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의 2023년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41.7% 증가한 1307억원을 기록했다. 매출 신장에는 엔데믹 이후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및 키즈 상품의 빠른 수요 회복과 홍콩 판매 호조가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지난해 7월 더네이쳐홀딩스의 자회사로 편입된 ‘배럴’ 또한 빠른 실적 개선으로 1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하는 등 연결 매출에 기여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소폭 하락한 138억원, 121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마크곤잘레스’ 등 신규 브랜드 론칭을 위한 일회성 비용과 광고선전비, 인력 충원 및 급여 상승으로 인한 인건비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해 마크곤잘레스의 성명과 로고타입, 엔젤 로고 및 아트웍 등을 포함한 지식재산권(IP)의 사용에 대해 국내와 중국, 대만, 홍콩 지역 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달에는 IP 원작자인 마크 곤잘레스가 직접 방한해 더네이쳐홀딩스가 전개하는 ‘마크곤잘레스’의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시장에 확실히 보여주기도 했다.

2분기부터 더네이쳐홀딩스는 글로벌 판매망을 본격 강화한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달 아시아 최대 시장인 중국 본토에 ‘내셔널지오그래픽어패럴’ 1호점을 오픈하고 현지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 나섰다. 같은달 중화권인 홍콩 몽콕과 쿤통에서 연이어 내셔널지오그래픽어패럴 신규 매장을 열어 총 8개 점을 운영 중이며, 대만에서도 타이중 라라포트 쇼핑몰에 1호 매장을 선보였다.

또 호주와 뉴질랜드를 포함한 오세아니아 시장에 진출해 시드니 등 주요 도시에서 다음달까지 총 5개의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연말까지 뉴질랜드를 포함해 총 8~9개의 매장 확대를 목표하고 있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엔데믹과 함께 글로벌 판매 전략을 구체화하고 아시아 최대 시장인 중국 본토를 비롯해 홍콩과 대만 등 중화권의 주요 거점에서 오프라인 매장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연내 호주, 뉴질랜드, 일본의 주요 도시에서도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의 확대와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다변화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