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주년 '디즈니' 아디다스~송지오 컬래버 속속

    곽선미 기자
    |
    23.04.07조회수 3998
    Copy Link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대표 김소연 이하 디즈니코리아)가 올해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창립 100주년을 맞아 한국에서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협업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아디다스, 송지오, 리(Lee), 지방시 등 여러 브랜드들이 디즈니와의 협업 상품을 출시한 이유이기도 하다.

    2023년 10월 16일은 독보적인 스토리텔링과 우수한 창의성을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기업으로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월트디즈니컴퍼니의 100주년 창립 기념일이다. 그동안 디즈니와 함께 한 많은 팬들과 크리에이터들을 기념하기 위해 올 한 해 전 세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차례로 공개하고 있다. 이에 맞춰 디즈니코리아도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글로벌 및 로컬 브랜드와 손잡고 100주년 테마의 패션, 뷰티, 완구, 생활잡화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소비자와 만나고 있는 것.

    먼저 국내 대표 남성 브랜드 '송지오(SONGZIO)'가 디즈니 100주년과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1927년 대중에게 소개된 월트디즈니컴퍼니의 최초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오스왈드 더 럭키 래빗(Oswald the Lucky Rabbit)’을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어 ‘밤비’ ‘덤보’ ‘피터팬’ ‘미키 마우스’ 등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를 송지오 특유의 자수, 실크스크린 기법과 크리에이티브 해석을 담아 의류로 선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디즈니와 마찬가지로 한 세기 동안 사랑을 받아온 청바지 브랜드 '리(LEE)'도 오는 5월 디즈니 100주년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두 브랜드는 지난 100년 간의 역사와 헤리티지를 성인 및 아동 티셔츠, 랩탑 파우치, 키즈 탬버린 백 등으로 플어낸다.

    그 외 디즈니는 올해 초 해외 패션 브랜드 '지방시(GIVENCHY)'와도 한정판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 바 있으며, 올 하반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Adidas)'와의 키즈 컬래버 상품 출시도 앞두고 있다. 아디다스는 지난해 말 디즈니 100주년 기념 신발을 한 차례 선보이기도 했다.



    100주년 기념 제품 협업은 뷰티 분야로도 이어진다.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의 데일리 더마 브랜드 BRTC(비알티씨)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100주년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 ‘파워 옴므 올인원 더블 기획세트’와 ‘트레이너 옴므 올인원 밀크 기획세트’로 구성된 한정판 에디션 2종은 ‘미키 마우스’의 초기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작품인 <증기선 윌리(Steamboat Willie)> 디자인을 적용했다.

    JM솔루션은 ‘미키 마우스’ ‘곰돌이 푸’ 등을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한 마스크팩, 대용량 토너, 클렌징, 핸드크림 그리고 헤어 및 보디 상품을, 제이멜라에서는 프랑스 전문 조향사가 재해석한 향을 입힌 헤어 및 보디케어 아이템을 디즈니 프린세스 에디션 5종으로 출시한다.

    디즈니코리아는 다양한 완구 및 생활 제품들을 선보이며 나이를 불문하고 폭넓은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일상 속 영감을 제공해왔으며, 이 같은 협업은 올해 선보이는 100주년 제품에도 이어진다. 20년 이상 디즈니와 협업해 온 레고(LEGO)는 3월에 출시된 ‘피터 팬과 웬디의 스토리 북’을 시작으로 디즈니 팬들의 가장 사랑하는 명장면을 담은 레고 제품을 연중 지속 출시하며 디즈니 100주년 축하에 참여한다.

    마텔(Mattel)은 ‘라푼젤’을 비롯해 다양한 디즈니 프린세스 캐릭터들의 아름다운 패션들과 포즈를 섬세하게 표현한 인형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영실업은 총 14종의 인기 디즈니 캐릭터 피규어가 랜덤으로 등장하는 서프라이즈 캡슐을 판매 중이다. ‘라이온 킹’ ‘신데렐라’ ‘백설공주’ 등이 랜덤으로 들어 있으며, ‘미키 마우스’와 ‘팅커벨’은 실버 레어 피규어로도 포함돼 수집의 재미를 추가했다.

    릴팡은 ‘칩앤데일’ 캐릭터가 그려진 수저 케이스, 디즈니 100주년 아트워크가 적용된 식판 가방 세트 등 사용이 편리하고 안전한 유아용 식기들을 출시한다.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빅쏘는 총 6개 테마의 디즈니 100주년 기념 휴대폰 케이스를 선보인다. 소비자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100주년 로고, 디즈니 작품 명장면, 흑백 일러스트, 스티커 스타일 등 디자인에 맞춰 총 50명의 디즈니 캐릭터를 이번 케이스 시리즈에 적용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