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20세기 스타 ‘마릴린먼로’ 애장품 공개

Today's News

< 브랜드 >

이랜드, 20세기 스타 ‘마릴린먼로’ 애장품 공개

Thursday, Feb. 16, 2023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999
이랜드(회장 박성수)가 미국을 상징하고 20세기 전 세계 대중문화를 대표하는 아이콘 배우 ‘마릴린먼로(Marilyn Monroe, 1923~1962)’ 소장품을 공개했다. 이랜드뮤지엄은 지난 연말부터 내달 2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 2관에서 진행중인 '셀럽이 사랑한 Bag&Shoes'전을 통해 유명인사의 패션 소장품을 소개한다.

기존 소개된 BIG5(엘리자베스테일러, 찰리채플린, 마이클조던, 마이클잭슨)에 이어 6번째 인물 마릴린먼로의 애장품, 핸드백과 하이힐 등을 2월 14일에 추가로 공개했다. 20세기를 대표하는 배우 마릴린 먼로는 1946년 '쇼핑 미스 필그림'에서 단역으로 데뷔해 36년 생애 동안 33편의 영화에 출연했다.

'이브의 모든 것' '나이아가라' '신사는 금발을 좋아해' 등 대표작을 남겼다. 특히 1955년 최고의 흥행작 '7년 만의 외출'에 출연하며 극 중 지하철 통풍구 위에서 바람에 날리는 드레스를 잡는 장면을 연출해 영원한 섹시심벌로 자리매김했다. 이랜드뮤지엄은 이번 전시를 통해 마릴린 먼로의 최고의 흥행작 '7년 만의 외출'의 오리지널 포스터와 함께 실제로 착용했던 하이힐과 슈폼, '신사는 금발을 좋아해' 촬영 당시 애용하던 핸드백과 립스틱, 메이크업 콤팩트 등을 공개했다.

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전시를 직접 찾아오시는 많은 분들이 동경해오던 셀럽의 애장품을 실물로 접했을 때 감동은 이루 말할 수 없다고 표현한다”라며 “이번에 추가로 선보인 마릴린먼로의 애장품 또한 많은 관람객과 팬들에게 영감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는 세종문화티켓, 인터파크, 위메프 등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