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패션잡화⑤] 디어니스, 온·오프 BIZ 확장

Today's News

< 브랜드 >

[2022 패션잡화⑤] 디어니스, 온·오프 BIZ 확장

Monday, Dec. 12, 2022 |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

  • VIEW
  • 842


패션 액세서리 시장이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주요 잡화 브랜드들은 새로운 콘텐츠와 컬렉션으로 기존 고객은 물론 영층까지 흡수하고 있다. 팝업과 쇼룸 리뉴얼까지 활발히 진행해 고객 접점을 높였으며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어패럴 라인을 출시해 인기를 끌었다. 이처럼 잡화를 넘어 토털 브랜드로, 국내를 넘어 해외로 도약하고 있는 주요 브랜드들의 스토리와 포트폴리오를 담았다. 다섯 번째 소개 브랜드는 '디어니스'다.

디어니스(대표 이슬)의 디자이너 브랜드 ‘디어니스’는 전년대비 매출이 2배 이상 신장했다. 올해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및 전시회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이 주효했다.  

디어니스는 리뉴얼에 이어 공식 온라인스토어 애플리케이션도 정식으로 론칭하는 등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 스타일리스트들이 공식 스토어를 통해 대행사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쇼핑하듯 픽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한다.

또 2023년 다양한 팝업으로 소비자와 만남의 장을 가질 예정이다.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서울패션위크 런웨이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며 다른 카테고리의 기업과의 협업을 앞두고 있다.  올해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한 만큼, 앞으로도 동남아와 미국을 중심으로한 해외 진출도 계획 중이다.  디어니스의 컬렉션은 5가지의 컬러 트렌드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컬러 세계가 확장될 수 있도록 독특하면서 일상에서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디자인을 중심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작가와의 협업도 활발하다. 일러스트레이터 ‘메아리’ 작가와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으로 디어니스 가상 쇼룸 일러스트레이션을 제작한다. 이어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티커와 실물 스티커 등 다양하게 활용해 고객과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12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2022 패션잡화①] 분크, 유통 채널별 전략 본격 가동
▷▷[2022 패션잡화②] 만다리나덕, 온라인~어패럴 확대
▷▷[2022 패션잡화③] 피브레노, 뚜띠백~셔츠 완판행진
▷▷[2022 패션잡화④] 비거니즘 리딩 'BBYB' MZ 인기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