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패션잡화④] 비거니즘 리딩 `BBYB` MZ 인기

Today's News

< 브랜드 >

[2022 패션잡화④] 비거니즘 리딩 'BBYB' MZ 인기

Friday, Dec. 9, 2022 |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

  • VIEW
  • 1270


패션 액세서리 시장이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주요 잡화 브랜드들은 새로운 콘텐츠와 컬렉션으로 기존 고객은 물론 영층까지 흡수하고 있다. 팝업과 쇼룸 리뉴얼까지 활발히 진행해 고객 접점을 높였으며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어패럴 라인을 출시해 인기를 끌었다. 이처럼 잡화를 넘어 토털 브랜드로, 국내를 넘어 해외로 도약하고 있는 주요 브랜드들의 스토리와 포트폴리오를 담았다. 네 번째 소개 브랜드는 '비비와이비(BBYB)'다.

주영(대표 정용화)에서 전개하는 ‘비비와이비(BBYB)’는 비거니즘 소비 트렌드에 힘입어 MZ세대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 올해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AK플라자 백화점 수원점을 오픈하며 오프라인을 본격적으로 전개했다. 온라인에서는 ‘벌룬백’ ‘니케백’ 오프라인에서는 스테디셀러 마체 라인(마체백 유니섹스 토트, 미니, 숄더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온 · 오프라인 전용 상품 개발로 시장에 맞는 상품성을 높인 디자인으로 다각화할 예정이다.

레터링 포인트가 더해진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론칭 이후부터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마체백은 현재 20차 리오더가 진행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마체 라인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마체 숄더백’ ‘마체 미니백’ ‘마체 유니섹스 토트백’ 등 구성돼 있다. 마체 유니섹스 토트백은 유니섹스 스타일의 상품으로 남녀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해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이다. 현재 22차 리오더가 진행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권신홍 작가와 협업을 통한 ‘유기견 후원 캠페인’ 컬렉션을 출시해 판매 수익금 20%를 유기동물 보호소에 기부하며 비건패션, 애니멀 프렌들리의 BBYB의 브랜드 가치를 실현했다. 2023년에는 셀러브리티와의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12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2022 패션잡화①] 분크, 유통 채널별 전략 본격 가동
▷▷[2022 패션잡화②] 만다리나덕, 온라인~어패럴 확대
▷▷[2022 패션잡화③] 피브레노, 뚜띠백~셔츠 완판행진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