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X 한국타이어, 러프한 스타일 컬래버~

Today's News

< 브랜드 >

시스템 X 한국타이어, 러프한 스타일 컬래버~

Wednesday, Oct. 19, 2022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4689


한섬(대표 김민덕)의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SYSTEM)’이 한국타이어와 협업한 컬래버레이션 ‘뉴 무브먼트(NEW MOVEMENT)’ 컬렉션을 전개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하이 퍼포먼스 & 어반 모빌리티(HIGH PERFORMANCE & URBAN MOBILITY)’라는 주제로 한국타이어의 과감하고 혁신적인 무브먼트에 시스템만의 모던하고 감각적인 터치를 더했다.  

시스템은 이번 협업을 통해 구조적이고 볼륨있는 실루엣을 주로 선보이며 ‘움직이는 모든 순간에 느껴지는 자유로움과 즐거움’ ‘새로운 경험이 주는 흥미로움’ ‘과감하고 혁신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표현하고자 했다. 니트, 점프수트, 보머재킷 등 간절기에서 초겨울까지 입을 수 있는 F/W 시즌 다양한 남녀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모노톤의 볼드한 그래픽과 절개 디테일을 통해 복잡한 도심과 도로, 속도감을 표현했다. 차의 궤적과 타이어의 패턴을 퀄팅이나 니트의 짜임으로 볼륨있게 표현한 점도 눈에 띈다.

로고는 SYSTEM의 ‘S’자를 트랙, 도로의 곡선 형태와 연관 지어 속도와 방향성을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또한 심볼은 화살표, 트랙, 타이어 바퀴의 흔적 등을 기호화하여 디자인했다.

시스템은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10월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 동안 서울 성동구 성수동 에스팩토리에 위치한 'RSG'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 현장에는 컬래버레이션 컬렉션과 포뮬러E 모델링 차 등 한국타이어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비롯해 제품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레이싱 게임과 포토존을 함께 구성했다.  

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미래 주 소비층인MZ 세대에게 미래 기술 지향적인 이미지를 트렌디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과 새로운 시도를 통해 시스템이 추구하는 가치와 방향성을 보여주며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