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본골프, 압구정로데오 골목 상권에 플래그십숍 오픈

Today's News

< 브랜드 >

말본골프, 압구정로데오 골목 상권에 플래그십숍 오픈

Wednesday, Sept. 21, 2022 | 정효신 기자, hyo@fashionbiz.co.kr

  • VIEW
  • 1332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에서 전개하는 미국 LA기반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말본골프(Malbon Golf)'가 도산대로에 플래그십 스토어 ‘말본(MALBON) 6451’를 오픈한다. 말본 6451는 이 브랜드가 국내에서 첫선을 보이는 플래그십 스토어 1호 매장이다. 숫자 6451는 플래그십 스토어가 위치한 도산대로 골목의 번지수를 뜻한다.

말본6451는 매장입지부터 정형화된 틀을 따르지 않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골프웨어 브랜드가 집중된 유통상권 대로변이 아닌 ‘찾아가야 하는’ 골목상권에 위치했기 때문. 도산대로라는 핵심공간을 선택하되 브랜드가 지닌 ‘스토리’, ‘가치’를 녹이는데 집중한 숨겨진 보물창고 느낌으로 매장 콘셉트로 잡았다.

말본골프 창립자인 스테판 말본과 에리카 말본 부부는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 기획단계부터 적극 참여했다. 실제 말본6451 매장은 캘리포니아에 있는 스테판 부부의 저택을 모티브로 한다. 높은 층고, 확 트인 발코니 등 이국적 외관에 이어 부인 에리카 말본이 적극 참여한 내부 인테리어는 목재와 화이트컬러 벽돌 조합 등으로 자유롭고 안락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매장입구에서 손님을 맞는 왕궁수문장 전통의상의 ‘도산 버킷(Dosan BUCKETS)’ 석상은 말본골프의 상징인 버킷 캐릭터의 한국 에디션으로, 스테판 말본이 이곳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했다.

상품 판매만이 아니라 브랜드 스토리를 전방위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구성한 점도 특징이다. 의류와 액세서리 등 제품진열이 주를 이루는 쇼핑공간과 플래그십 전용 굿즈 등의 공간을 분리해 고객 동선에 따라 브랜드에 대한 직관적 경험이 가능토록 했다. 말본골프 특유의 힙한 감성을 담은 브랜드 필름 영상도 볼 수 있어 골프웨어 착장에 대한 크리에이티브한 영감도 제공한다. 한편, 말본골프는 ‘말본6451’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컬렉션도 시즌에 맞춰 출시, 판매할 계획이다.

이영미 말본골프 마케팅부문 총괄 상무는 “말본골프6451에 발을 딛는 순간부터 말본골프 고유의 브랜드 감성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등 비주얼 작업과 콘텐츠 구성에 공을 들였다”며 “앞으로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점 라인과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말본골프를 상징하는 대표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말본6451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645-1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