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고미영컵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 후원

Today's News

< 브랜드 >

코오롱스포츠, 고미영컵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 후원

Tuesday, Aug. 2, 2022 |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

  • VIEW
  • 810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후원한 ‘제13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가 성료했다. 이 대회는 지난 7월 30일과 31일 양일간 경북 문경 국제 스포츠클라이밍 경기장에서 열렸다.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는 13년간 약 2500명의 청소년이 참가했을 정도로 국내 청소년 클라이밍 유망주 발굴의 산실로 자리 잡았다.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인 서채현, 이도현 선수 등이 이 대회에서 활약하며 성장했다.

이 대회는 스포츠클라이밍과 고산등반 등 모든 산악활동 분야에서 탁월한 두각을 나타냈던 故 고미영의 도전정신을 기리기 위해 2010년 창설했다. 故 고미영씨는 불모지였던 한국의 스포츠클라이밍 종목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세계무대에 대한민국과 고인의 이름을 알렸다.

코오롱스포츠는 그녀를 2004년부터 2009년까지 후원했다. 그 인연으로 본 대회까지 후원했으며 매년 대회 진행 경비 및 입상 선수 장학금과 더불어 선수복, 스텝복, 경품 등 진행 물품을 협찬한다.

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故 고미영씨는 최고의 여성 등반가로 당시 고산 등반 분야에 불모지와 같았던 한국의 위상을 드높인 인물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생전에 그녀가 가졌던 클라이밍 꿈나무 발굴을 위해 이 대회를 후원해오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이유민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