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브랜즈, 골프웨어 '포트메인' 인수

    곽선미 기자
    |
    22.07.28조회수 3696
    Copy Link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컨템퍼러리 여성 골프웨어 브랜드 '포트메인(PORT MAYNE)'을 인수한다. 여성 소비자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포트메인의 잠재적 성장 가치와 브랜드 파워를 발판으로 '말본골프' 등 자사 보유 브랜드와의 시너지는 물론 골프웨어 포트폴리오 확장까지 목적으로 한 인수다.

    기존 브랜드인 말본골프로 오프라인을, 포트메인으로 온라인을 집중 공략하며 골프 사업부문을 투 트랙으로 공략해 경쟁이 치열한 골프웨어 시장에서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마련하고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주도권을 가져오는데 주력한다.

    이준권 하이라이트브랜즈 대표는 “포트메인 인수는 애슬레저 시장에서 자사 보유 브랜드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만한 결정이다.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한 발 앞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핵심소비자 성향에 맞춰 선도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트메인은 2021년 론칭한 브랜드로,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고객을 타깃으로 클래식한 디자인에 기능성을 더해 쉽게 코디 가능한 필드 룩을 제안하는 컨템퍼러리 골프웨어이다. 신규 골프웨어 브랜드 중에서도 하이엔드 디자인, 제품력,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성소비층의 호응을 얻으며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이번 인수를 통해 장기적으로는 새롭게 재편될 애슬레저 시장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는 것까지 목표로 하고 있다. 골프와 테니스 등 프리미엄 스포츠가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고, 소비주체로 부상한 여성핵심 타깃에 맞춰 애슬레저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인수를 시작으로 골프웨어 부문을 비롯해 모든 비즈니스에서 '우먼스 카테고리'를 보다 강화하고, 애슬레저 비즈니스영역으로 스펙트럼을 넓혀 급변하는 시장 및 소비자 니즈에 선제 대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포트메인을 럭셔리 에슬레저 골프웨어로 포지셔닝할 리브랜딩 작업을 진행한다. 또 포트메인이 일본, 캐나다 등 해외 유통망 운영에서 쌓은 해외 콘텐츠 운영 노하우와 온라인 비즈니스 분야에서 축적한 경험을 토대로 스타일리시함을 내세운 우먼스 카테고리를 단계별로 사업부문에 편입시키고 강화할 예정이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Related News

    • M&A
    • 온라인
    • 오프라인
    News Image
    M&A 6년차 '플랙' 수익성 잡고 턴어라운드
    24.01.17
    News Image
    하고하우스, '보난자커피' 투자...패션→F&B로 확대
    23.12.12
    조회수 2330
    News Image
    LVMH 등 럭셔리 업계 인수합병 활발
    23.11.08
    조회수 1706
    News Image
    아이디어스, '수제품'으로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
    23.10.31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