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더현대광주` 오픈 추진

Today's News

< 브랜드 >

현대백화점그룹 '더현대광주' 오픈 추진

Friday, July 8, 2022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2495


현대백화점그룹(회장 정지선)이 광주광역시에 ‘더현대서울’을 능가하는 대규모 미래형 문화복합몰인 ‘(가칭)더현대광주’를 추진한다. 혁신적인 공간 디자인과 트렌디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호남지역을 대표하는 미래형 문화체험의 랜드마크로 키워 나가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부동산 개발 기업 휴먼스홀딩스제1차PFV를 통해 광주광역시 북구 일대 옛 전남방직‧일신방직 공장 부지 약 31만㎡(약 9만평) 내에 미래지향적 도심형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 출점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협의가 마무리되는 대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점포 규모는 현재 논의 중에 있으나, 대형 복합쇼핑몰에 부합하는 규모로 들어서 해당 상권 내 핵심 인프라 역할을 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미래형 문화복합몰은 백화점, 대형마트 등 유통 소매점을 중심으로 결합된 지금의 복합쇼핑몰과는 구분되는 개념이다. 쇼핑과 더불어 여가, 휴식,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이 접목되는 새로운 업태다. '더현대광주’가 미래형 문화복합몰을 구현하는 첫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더현대광주의 현지 법인화를 통한 독립경영을 실현함으로써, 지역 협력업체 육성 및 인재 채용 등 지역경제 생산유발 효과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휴먼스홀딩스제1차PFV는 국내 대표 디벨로퍼 신영을 비롯해 종합 부동산 회사인 우미건설과 휴먼스홀딩스 등이 주주사로 참여한 부동산 개발 기업이다.

광주광역시 북구 일대 개발을 맡은 휴먼스홀딩스제1차PFV는 미래형 문화복합몰인 더현대광주 외에 엔터테인먼트형 쇼핑몰, 국제 규모의 특급호텔, 프리미엄 영화관 등을 추가 유치하고, 인근 기아타이거즈 홈구장인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와 연계한 ‘야구인의 거리’를 만들 계획이다. 또한 방직 산업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한 ‘역사문화 공원’도 조성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이 일대를 쇼핑, 문화와 레저, 엔터테인먼트를 접목한 테마파크형 복합쇼핑몰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테마파크형 복합쇼핑몰 내에 미래지향적 도심형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를 통해 다양한 미래형 문화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대백화점그룹은 오프라인 유통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한 더현대서울 DNA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겠다는 각오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