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첫 오프라인 매장, 신세계 경기점 오픈

Today's News

< 유통 >

W컨셉 첫 오프라인 매장, 신세계 경기점 오픈

Friday, Mar. 18, 2022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4228


더블유컨셉코리아(대표 이은철)의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오늘(18일)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3층에 첫 정식 매장을 연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은 경기도용인시 죽전동에 위치해 판교, 분당 등 인근 도시로의 접근성이 높고 젊은 고객의 유입이 많다. 이곳을 통해 W컨셉의 입점 브랜드를 소개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W컨셉은 작년 10월29일부터 2주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고 미리 앞서 고객 반응을 살폈다. 당시 매출이 자체 목표 대비 2배 이상을 기록해 이를 바탕으로 정식 매장을 열게 됐다. 작년 W컨셉이 신세계그룹으로 인수된 만큼 계열사 간 인프라를 활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을 올해 본격적으로 펼치게 된 것이다.

W컨셉은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위해 공간 구성에 공을 들였다. 매장의 테마는 오프라인 고객과 소통하는 공간이라는 의미에서 ‘W컨셉 더 그라운드(W CONCEPT THE GROUND)’로 정했다. 이에 맞게 사람이 모이고 소통하는 ‘광장’ 형태로, 원 모양의 개방형 구조로 레이아웃을 잡았다. 원형 공간 양 옆의 기둥에는 LED 디지털 사이니지를 둬 W컨셉의 정체성인 온라인을 표현하고 오프라인과의 연결성을 강조했다.  

이 매장에서는 7000개 입점 브랜드 중 20여 개만을 엄선해 선보인다. '프론트로우' '모한' '잉크' 등 컨템퍼러리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빅토리아슈즈' '드메리엘' 등 잡화 브랜드를 판매한다. 각 브랜드 제품을 믹스 매치해 활용할 수 있는 토털 코디를 제안한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