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효자템 웨더코트 물량 3배 준비

    곽선미 기자
    |
    22.02.16조회수 4787
    Copy Link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상반기 효자 상품 ‘웨더코트’를 출시한다. 웨더코트는 작년 S/S 시즌 평균 판매율 82%, 인기 컬러인 베이지는 86% 판매율을 자랑하는 인기 상품으로 올해 코오롱스포츠 아이코닉 상품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2018년 첫선을 보인 웨더코트는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적합한 기능성을 강조한 긴 길이의 트렌치 코트스타일 아우터다. 올해는 전체적으로 케이프 스타일을 강조하면서 웨더코트 숏과 롱, 웨더 케이프까지 세 가지 종류로 선보인다.

    스타일 뿐 아니라 기능도 한결 업그레이드했다. 봄철의 바람과 비를 대비해 웨더코트 숏은 방풍 기능을, 웨더코트 롱은 방수 기능을 특화했다. 겉감은 모두 3L(레이어) 소재를 가벼운 비와 바람을 막아줘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봉제선은 심실링(봉제 라인을 방수테이프로 한번 더 처리해 봉제선으로 물이 스며드는 것을 방지) 기법으로 처리했다. 웨더코트 숏에는 비가 주로 닫는 후드와 어깨부분을, 웨더코트 롱은 전체에 적용해 각각의 필요한 방수 기능을 강화했다.

    박성철 코오롱스포츠 브랜드 매니저는 “웨더코트는 코오롱스포츠의 봄을 알리는 대표상품이다. 이번 시즌에는 다른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컬러와 스타일로 차별화했다. 코오롱스포츠만의 기술을 바탕으로 스타일리시한 봄을 즐겨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Related News

    • 아웃도어
    News Image
    '고요웨어' 성수동에 첫 단독 스토어 열다
    24.04.23
    News Image
    감성코퍼레이션, 연 순이익 50% 이상 주주에 환원
    24.04.23
    News Image
    아이더, '하이커스 데이' 자원봉사자 세이퍼 모집
    24.04.22
    News Image
    스포츠 아웃도어 편집숍 '그레이샵' 온·오프 인기 ↑
    24.04.22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