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메이드X임영웅, '영웅의 본색' 유튜브 인기 톱10

    안성희 기자
    |
    22.01.10조회수 6997
    Copy Link



    세정(대표 이훈규)의 '웰메이드'가 전속모델 임영웅과 찍은 광고 ‘영웅의 본색’이 지난해 4분기 유튜브 인기 광고 영상 10편 중 하나로 뽑혔다. ‘영웅의 본색’은 영화 ‘영웅본색’을 오마주한 누아르 콘셉트의 웰메이드 21 F/W 광고 캠페인 영상으로 임영웅과 함께 찍어 화제가 됐다.

    지난해 10월 영상 공개 이후 약 2주 만에 티저와 본편 누적 조회수가 총 230만 뷰를 돌파했고, 최근까지 330만 뷰를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웰메이드는 해당 영상이 임영웅의 첫 연기 도전을 볼 수 있다는 점과 웰메이드의 다양한 F/W 스타일링이 콘셉트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면서 볼거리를 제공했다는 점을 인기 요인으로 분석했다.

    시청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한 편의 영화를 본 것 같다’, ‘웰메이드가 웰메이드 했다’며, 웰메이드와 임영웅이 만나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더 영(YOUNG)하고 세련되게 끌어올렸다는 평이다. 이 밖에도 웰메이드는 지난해 연말 KBS 2TV에서 진행된 임영웅 첫 단독 콘서트 ‘We’re HERO 임영웅’에서 가상 광고로 깜짝 등장하며 시청자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했다.

    또한 2020년도부터 선보인 트롯웰송 시리즈는 누적 조회수 550만 뷰를 달성하는 등 임영웅과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웰메이드 관계자는 “임영웅 관련 콘텐츠는 웰메이드의 고객들과 유대감을 형성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여세를 몰아 올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국민가수 임영웅의 매력이 잘 어우러지는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팬덤으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유튜브에서는 매 분기마다 조회수 및 시청자 반응을 기준으로 가장 영향력이 높았던 광고 10편을 선정하고 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