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엘앤에프, 마가린핑거스·마론에디션 인수 확정

    안성희 기자
    |
    21.12.17조회수 9235
    Copy Link
    하고엘앤에프(대표 홍정우)가 여성복 디자이너 브랜드 '마가린핑거스'와 '마론에디션' 2개를 추가로 인수했다. 지난달 마가린핑거스, 이달에는 마론에디션과 최종 계약을 마치고 협업하기로 손잡은 것. 이로써 이 회사는 11개 컴퍼니, 24개 브랜드를 품에 안았다.

    마가린핑거스는 걸리시한 무드의 컨템퍼러리 스타일, 마론에디션은 미니멀하고 페미닌한 디자인으로 온라인 플랫폼에서 상위 랭킹되는 브랜드들이다. 하고엘앤에프는 이같이 유망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거 흡수하면서 이 시장의 압도적인 투자회사로 떠오르고 있다.

    2020년 대명화학에 인수된 하고는 이후 본격적으로 투자사업에 뛰어들어 불과 1년도 채 되지 않아 24개 브랜드나 산하에 두게 됐다. 대명 패밀리 브랜드들의 사세도 점점 확장돼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 여성복과 M&A 전문가인 홍정우 대표는 2022년 이들 브랜드를 통해 사업을 확장한다는 빅플랜도 갖고 있다.

    플랫폼 '하고'와는 별개로 투자 사업과 브랜드 사업을 키우겠다는 밑그림을 그려놨다. 인수 업체들마다 조금씩 다른 상황이지만 대부분 60% 지분 인수를 통해 브랜드 영업관리와 마케팅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 투자 후 성장속도가 빨라진 브랜드들도 꽤 많다. 때문에 인수 브랜드들의 만족도도 상당히 높은 편이다.

    홍정우 대표는 "현재까지 투자 브랜드의 매출을 합산해 평가했을 때 전년대비 매출이 84%의 신장률을 보였다"며 "각각의 브랜드들의 아이덴티티와 강점을 살리면서도 그들이 잘 못하고 있는 재무나 재고관리 등을 가이드하면서 스몰 비즈니스라도 시스템을 갖고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하고엘앤에프는 현재까지 마뗑킴, 로켓런치, 보카바카, 빈티지헐리우드, 르917, 제이청, 메종마레 등을 인수했으며 앞으로 상호 윈윈하는 차원에서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마가린핑거스




    *마론에디션



    Related News

    • 여성복
    • 투자
    • M&A
    • 플랫폼
    News Image
    파크랜드, 지창욱 & 김희선 모델로 시너지 기대
    24.04.23
    News Image
    이랜드 로엠, 여름 시즌 시그니처 컬렉션 공개
    24.04.23
    News Image
    여성 TD 캐주얼 '키이스' 젊은 분위기 변신
    24.04.23
    News Image
    여성 트래디셔널 캐주얼 '키이스' 젊어진다
    24.04.22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