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파 사나래고어텍스, 펀딩 1억 돌파...공간와디즈 전시

Today's News

< 브랜드 >

네파 사나래고어텍스, 펀딩 1억 돌파...공간와디즈 전시

Wednesday, July 28, 2021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2667


올해 'C-TR 3.0' 라인 론칭 등 MZ세대 등산 초보 공략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는 네파(대표 이선효)가 크라우드 펀딩으로 선보인 등산화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7월 22일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으로 론칭한 데일리 멀티웨어 등산화 '사나래 고어텍스'가 본 펀딩 개시 이틀만에 참여자 630명, 금액 1억원을 돌파한 것.

사나래 고어텍스는 산림청과 협업해 소비자가 1족 구매시 1만원을 멸종위기 토종 나무 '구상나무'를 살리는데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상품 구매시 플로깅(줍기+조깅) 활동에 필요한 키트도 함께 제공해 환경 보호를 위한 착한 소비의 의미를 강조하며 MZ세대들에게 강력하게 어필하고 있다.

네파는 와디즈 플랫폼에서의 반응을 오프라인으로 끌어온다. 체험형 매장 '공간 와디즈'에서 8월 15일까지 사나래 고어텍스 전시존을 운영하게 된 것. 세련되고 날렵한 하이톱 디자인에 한국인의 발에 최적화된 패턴과 높은 탄성력으로 발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상품의 성능을 직접 신어보고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

네파는 “MZ세대들의 ‘개념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사나래 고어텍스를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크라우드펀딩 형태로 선보였는데 기대 이상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사나래 고어텍스 실물을 눈으로 보고 직접 신어볼 수 있도록 공간 와디즈에 체험존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네파는 올해 크게 증가하는 MZ세대 등산 초보 겨냥해 하이탑 디자인의 ‘사나래 고어텍스’를 비롯해 러닝화 같은 날렵한 디자인의 ‘스피릿 고어텍스’ 등 개성있는 등산화 라인업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네파의 1~7월 등산화 매출은 지난 해 동기간 대비 50% 가량 증가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