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본점, 5층 남성관 "럭셔리" 대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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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본점, 5층 남성관 '럭셔리' 대변신

Wednesday, July 7, 2021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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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대표 황범석)이 본점 5층 남성조닝을 럭셔리하게 리뉴얼한다. 기존 남성조닝 면적을 2배 이상 확대해 본점 5층 전체를 남성 해외 패션 브랜드로 채운다. 내일(8일) 14개의 신규 브랜드가 오픈하며, 8월에는 루이비통멘즈가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최근 20~30대 남성들을 중심으로 남성 해외 패션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롯데백화점 남성 고객의 해외 패션 매출은 21년(1~6월) 전년대비 66% 신장했다. 특히 소비를 주도하는 2030세대 고객이 급증해, 현재 남성 해외 패션 매출의 절반 가까이(약 44%)를 차지하고 있다.  

매장 트렌드도 많이 변화했다. 과거 해외 패션 매장은 대부분 복합 매장으로 남성 상품이 20~30% 수준이었으나, 최근에는 많게는 40% 이상 차지할 정도로 남•여 균등하게 변화하고 있다. 매장도 점차 세분화되어 남성관, 슈즈관 등 별도의 매장을 오픈하는 추세다.

안대준 롯데백화점 본점장은 “본점은 남성 고객들의 해외 패션 구매 비중이 가장 높은 점포로, 2030 남성 고객들이 좋아하는 해외 패션 브랜드 강화에 중점을 두고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매장 외에도 휴게 공간, 동선, 라운지형 화장실 등 디테일한 부분에도 남성들의 취향을 반영해, 고객들이 매력적인 공간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톰포드∙돌체앤가바나∙발렌티노 등 명품 라인 업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최근 남성 해외 패션 매장을 강화해왔다. 이번 본점 리뉴얼은 롯데백화점 남성 해외 패션 강화의 집합체로, 신규 브랜드 강화는 물론 면적도 영업면적 기준 기존 2315㎡(약 700평)에서 4960㎡(약 1500평) 규모로 2배 이상 확대했다.

본점의 경우 타 점포에 비해 남성 고객 비중이 높을 뿐만 아니라, 남성 고객들의 구매 상품군 매출 역시 해외 패션이 40% 이상을 차지할 만큼 높아 남성 해외 패션 강화에 더욱 힘썼다.

우선, 신규 브랜드를 대폭 강화했다. 하이엔드 RTW 브랜드 ‘톰포드’, 도메니코 돌체&스테파노 가바나 듀오 디자이너가 1985년 런칭한 ‘돌체앤가바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엘파올로 피치올리의 ‘발렌티노’ 등 최근 2030남성들이 선호하는 럭셔리 남성 RTW 브랜드를 집중 도입했다.

로로피아나∙발렌시아가 등 스페셜 라인도 다양

기존 복합 매장으로 운영하던 브랜드 중 남성 고객의 비중이 높은 브랜드의 멘즈 매장도 새롭게 오픈한다. 이태리 하이엔드 캐시미어 브랜드 ‘로로피아나’, 베트멍 창립자 뎀나 바잘리아의 하이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발렌시아가’, LVMH 그룹의 하이 컨템포러리 브랜드 ‘겐조’ 등이 대표적으로, 기존 복합 매장에서 볼 수 없었던 스페셜 라인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또한 남성들의 취향을 반영한 시계 테마의 카페도 선보인다. 명품 시계 브랜드인 IWC가 전세계 2호점인 트렌디한 카페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친환경 소재를 인테리어에 적용하였으며, IWC의 대표 컬렉션인 ‘빅 파일럿 워치’를 테마로 매장을 구성했다.

본점 5층은 이번 리뉴얼 오픈 이후 하반기 일부 매장 추가 리뉴얼을 통해, 총 30개 이상의 브랜드 라인업을 갖춘 남성 해외 패션 전문관을 완성할 계획이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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