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이얀테크, 항균 '구리 쿨 99.9 마스크' 생산

Tuesday, Dec. 15, 2020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893
면사 염색 및 환편니트 완제품 개발 생산 전문업체 이얀테크(대표 윤선미)가 항균 기능의 탁월한 '구리 쿨 99.9 마스크'를 개발, 본격적인 생산 공급에 나섰다.





이얀테크의 '구리 쿨 99.9 마스크'는 특허 받은 도전성 황화구리 나노미립자 조성물과 기능성 원사를 통한 99.9% 항균력을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은 0.883㎛ 원적외선 방사로 바이러스 차단 및 강력한 항균력으로 세균의 멸균 및 예방, 뛰어난 통기성으로 호흡하기 편리하다. 더운 날씨에도 상쾌하고 쿨(cool)하게 숲 속에 있듯이 편안함을 유지하고, 3D 입체공학적 으로 만들어 모든 바이러스로 부터 차단이 가능하다.

사이즈는 미디엄 라지 엑스라지 3종으로 구성, 색상은 검은색 흰색 핑크색 파란색 노란색 등 5가지 컬러로 준비했다. 제품은 부드러운 항 바이러스 기능성 섬유를 사용해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유지하고, 구김이 잘 가지 않으면서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 3D 쿨 마스크로서 세탁 시 물 빠짐이 없다.

한편 구리에 대해 2012년 Journal of Health, Population and Nutrition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상온에서 최대 16시간 동안 구리용기에 오염된 물을 담아 놓으면 해로운 미생물을 상당히 줄일 수 있었고, 이에 연구원들은 "구리는 음용수의 미생물 정화를 위한 솔루션으로 기대된다"고 전해진바 있다.





또 사우스 캐롤라이나 대학 연구원의 추가 연구에서는 "중환자실의 항균성 구리 제품 표면에서 병원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를 97% 사멸시키는 것을 발견했고, 감염의 위험에서 40%의 감소를 보여 주었다. 이 연구는 병원 중환자실에서 이루어졌으며, 이 연구에 따르면 구리 제품이 있는 방은 구리가 없는 방보다 감염률이 절반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한다.

또한 구리는 항염 작용을 하며 관절염 및 기타 염증성 통증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리의 이러한 장점은 특히 염증이 심한 관절로 인한 통증을 덜어주며, 뼈와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 완벽한 치료를 해주고 암에 대항하기도 하 것으로 전해진다. 구리는 매우 강한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어 암 발병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차단하고 부작용을 없애 준다는 것이다.

윤선미 이얀테크 대표는 "바이러스는 구리 표면에 있는 구리 이온을 필수 영양소로 인식해서 세포 안 으로 흡수한다고 합니다. 흡수된 구리 이온이 세포막에 구멍을 내어 바이러스는 중요한 영양분과 수분을 잃게 된다네요. 구리의 이온은 세포막에 난 구멍을 통해 바이러스의 활성 산소를 끌어 당기고 바이러스는 결국 호흡과 대사작용에 심각한 방해를 받고 DNA까지 손상을 입어 완전히 사멸하게 된다고 구리관련 자료를 발견했습니다." 라고 구리 소재에 대해 추가 설명을 더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