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유통 >

롯데百 신규 부서 MZ팀의 SNS 프로젝트 화제몰이

Friday, Oct. 30, 2020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1975
롯데백화점(대표 황범석)이 개발한 SNS 프로모션 '내가 하이틴 무비스타라면?'이 공개하자마자 폭발적인 참여율을 기록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7월 MZ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부서 MZ 프로젝트팀을 구성했고, 이 팀에서 최근 오프라인 매장 판매를 이끌어낼 수 있는 재밌는 온라인 콘텐츠를 만들었다.

간단한 질문을 통해 하이틴 무비 속 캐릭터 중 자신과 어울리는 캐릭터를 발견하는 테스트다. 설문 결과가 나오면 그 캐릭터에 어울리는 브랜드와 아이템을 추천하고, 설문 결과 화면을 캡처해 롯데백화점에 방문하면 해당 아이템에 대해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26일 테스트주소 링크를 롯데백화점 홈페이지에 업로드했고 커뮤니티와 블로그, 인스타그램 포스트 등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하루만에 참여자가 5만명을 기록했다. 지금도 지속적으로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테스트가 공유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승연 롯데백화점 MZ 프로젝트팀 마케터는 "1020 세대들이 자발적으로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그리고 카카오톡 단체 채팅을 통해서 링크를 퍼나르고 있다. 올해 MBTI 테스트가 크게 반향을 일으키자, 이를 1020 세대와 패션을 접목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MBTI 검사가 16가지 결과를 토대로 만들었다면 '하이틴 성향테스트'는 퀸비(여왕벌), 클럽티쳐(선생님) 등 8가지 심플한 결과로 자신의 성향을 영화 주인공에 빗대 신선한 느낌을 준다.

패션의류 상품제안에서는 MZ세대가 선호하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에이엔29', '바이탈싸인', '유라고', '아이아이', '아바몰리', '해브레스', '키르시', '세인트페인'의 패션 아이템이 나오며,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2층 해당 매장에 설문 결과 인증샷을 제출하면 해당 아이템을 20%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1020 영 패션 고객을 흡수하기 위해 영등포점 2층을 'MZ세대의 옷장'으로 전면 리뉴얼하는 등 이들을 타깃으로 한 강도 높은 리뉴얼을 진행했고, 이들을 유입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 올해 7월 MZ프로젝트팀을 구성했다.

온라인 속 재미거리를 찾는 MZ세대들과 눈높이를 맞추고 그들에게 백화점 브랜드 콘텐츠로 함께 소통하기 위함이다. MZ프로젝트팀은 과거 엘큐브 홍대점을 여성 패션 쇼핑몰에서 게임 테마관으로 리뉴얼했던 신동휘 팀장을 필두로 구성했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