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컴퍼니 >

비와이엔블랙야크, 강원도와 업무 협약 체결

Wednesday, Aug. 5, 2020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610


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 이하 블랙야크)가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페트병 재활용과 수요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모델 구축을 이어 나간다.

강원도청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을 비롯해 최문순 강원도지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블랙야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부분 수입에 의존해오고 있는 재생섬유를 대체하기 위해국내에서 분리 배출된 폐페트병을 활용한‘K-rPET(케이-알피이티)재생섬유’ 사용을 적극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강원도와 함께 이물질 등으로 인한낮은 비율의 폐페트병재활용 문제해결과고품질 페트병 수거를 위한수거 방식 개선 및 선별시설 확충 등을 논의하고,플라스틱 순환 경제 체계 마련에 적극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블랙야크는국내 최초로 K-rPET재생섬유를 사용한 기능성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이번 협약을 통해 대량생산이 가능한 지속가능 패션의 새로운 고부가가치 산업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강태선 회장은“이번 협약은 단편적인 실천 방안이 아닌 체계적이고 지속가능 한 자원순환 모델구축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기업 및 공공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상생 모델을 보여주는 동시에,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지속가능 패션을 위한 화두를 던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