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패션, 캐시백 기능 더한 럭셔리 직구 플랫폼

    hyohyo
    |
    20.07.09조회수 6296
    Copy Link
    스마일벤처스(대표 이우창, 리차드영김)에서 지난 2019년 론칭한 명품 직구 온라인 플랫폼 캐치패션이 18개 사이트 가격 비교와 캐시백 서비스를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워 쉽고, 빠르고, 합리적인 럭셔리 쇼핑 환경을 구축에 앞장선다. 이 회사는 한화갤러리아와 티몬에서 초기투자를 받은 IT 벤처기업이다.

    매치스패션, 파페치, 마이테레사 등 글로벌 럭셔리 플랫폼과 협업해 전세계 수십개의 사이트에 업로드된 250만개 이상 상품이 등록돼 있으며 카테고리별 브랜드별로 검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부가세 쏙 빼고 홍보하는 무늬만 핫딜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관부가세와 배송비를 포함한 최저가 구매처를 계산해 제안해 준다.

    이 회사 관계자는 "온라인 명품 쇼핑이 인기를 끌자 다양한 리테일러 사이트들이 생겼다. 여러 리테일러들의 경쟁 과정에서 혜택은 다양해졌지만 항공권이나 가전제품처럼 실시간 가격 비교를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없이 일일히 사이트에 들어가서 원하는 상품과 사이즈, 가격대를 비교해야만 했다. 또 해외 리테일러들은 국내 쇼핑몰과는 다르게 네이버나 다음 등 국내 포털에 입점돼 있지 않아 직구 가격비교를 어려워 하는 소비자가 있다는 점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착안했다"고 설명한다.

    무엇보다 캐치패션이 여타의 직구 플랫폼과 구분되는 포인트는 구매금액의 7~10%를 현금으로 환급해 주는 캐시백 서비스다. 해당 쇼핑몰 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와 포인트가 아니라 45일 뒤 현금화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캐시백으로 이용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캐치패션을 이용한 소비자들은 1인당 평균 19만4,824원의 현금을 지급받았다.

    또 MD팀을 운용해 상품 큐레이션 기능을 더하고 2030 젊고 유능한 Tech(기업부설연구소)/Product팀원들이 개발한 메타 서치 기능으로 타 명품 판매 플랫폼 대비 캐치패션의 아이덴티티를 장착하고 있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Related News

    • 럭셔리
    • 플랫폼
    • 명품
    News Image
    피레티, 2024 F/W '모던 엣지' 컨벤션 성료
    24.01.18
    News Image
    저성장 맞은 럭셔리산업, 초부유층 공략? or 신시장 개척?
    24.01.17
    News Image
    FCG, '와이드앵글·피레티' 투트랙...1000억대 GO
    24.01.16
    조회수 1011
    News Image
    퍼렐 윌리엄스의 첫 '루이비통' 남성복 컬렉션은?
    24.01.15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