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기타 >

스피치 신유아 & 영상 진선명, 그녀들이 뭉쳤다

Friday, June 12, 2020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1208


N잡러 시대! 유튜버로 성공하고 싶다면? 유스피치커뮤니케이션 신유아 대표 & 유쾌한 생각 진선명 이사 두 여자가 만났다. 스피치와 영상 부문의 두 실력가 ‘유튜브스피치’ 저자이자 유스피치커뮤니케이션 대표 신유아, 영상 기자재의 모든 것을 섭렵하고 있는 유쾌한 생각의 진선명 이사다

요즘은 N잡러 시대라고 한다. N잡러란? 2개 이상 복수를 뜻하는 ‘N’과 직업을 뜻하는 ‘job’, 사람을 뜻하는 ‘~러(er)’가 합쳐진 신조어로 ‘여러 직업을 가진 사람’이란 뜻이다. 본업 외에도 여러 부업과 취미활동을 즐기며 시대 변화에 언제든 대응할 수 있도록 전업(轉業)이나 겸업(兼業)을 하는 이들을 말한다.

그녀들이 뭉친 이유는 유튜버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기위해서다. 유튜버가 되고 싶지만 무엇부터 시작해야하는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준다.

신유아 대표는 현재 유스피치커뮤니케이션 대표로 5살부터 70대 중반 까지 다양한 연령의 사람들을 지도하고 있다. 보이스 스피치 프레젠테이션 면접 유튜브스피치 등 스피치에 대해서는 그녀를 빼놓을 수가 없다. 스피치 못지 않게 중요한 영상 파트, 여기에는 진선명 이사가 있다. 이 분야의 아주 오래된 전문가이다. 영상이 중요한 이유는 사람들은 유튜브를 들으려고 하는 게 아닌 눈으로 보기 때문.

진 이사는 "영상미가 중요한 것은 당연합니다. 하나의 영상을 촬영하고 업로드하는데 필요한 기본은 카메라(핸드폰 포함). 마이크. 조명이지요. 하지만 비싸다고 크다고 좋은 장비가 아니랍니다. 먹방채널. 뷰티채널, 브이로그 등 그에 맞는 장비들이 세팅돼야 하죠"라며 강조한다.

이어 신 대표는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접촉이 많아지고 온라인이 활발해지고 있어요. 이 상태라면 앞으로 유튜브에 도전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계속해서 증가하지 않을까요"라며 "유투버가 말을 잘해야 구독자가 증가하고 전달이 잘돼야 인기있는 채널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콘텐츠는 듣기 좋은 스피치와 직결되기 때문입니다"라고 스피치에 대한 중요성을 어필한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