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컴퍼니 >

LF, O4O 개념 ‘LF몰 스토어’ 50개점 확대

Tuesday, May 19, 2020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834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가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LF몰과 오프라인 유통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O4O(Online for Offline) 개념의 ‘LF몰 스토어’를 론칭했다. ‘매장에서 편하게, 온라인에서 싸게, 집에서 빠르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LF몰과 동일한 가격정책, 픽업 서비스 등을 내세운 O4O 스토어다.

LF는 혁신적 시도로 LF몰과의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LF몰 스토어를 내년 말까지 5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며 5월에만 포항점, 청주점, 광주용봉점, 광주흑석점 등 4개점을 신규로 리뉴얼 오픈한다. 지난해 10월 서울 강남권 대표 종합 가두매장인 GS강남타워 종합매장을 리뉴얼한 이래, 현재까지는 광주상무점 등 총 5개의 가두매장을 LF몰 스토어로 전환한 상태다.

GS강남타워점을 비롯해 현재 운영중인 5개의 LF몰 스토어는 리뉴얼 오픈 후 전년 동기 대비 평균 70%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고, 평균 구매고객수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량 증가했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언택트 쇼핑이 일상화되어 가고, 장기화된 내수경기 침체로 인해 가두상권이 쇠퇴하고 있는 악조건 속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LF몰 동일 가격, 픽업서비스 등 내세워

LF몰 스토어는 ▲LF몰과의 동일한 가격 정책 ▲쾌적하고 심플한 쇼핑환경 ▲태블릿 PC를 통한 LF몰로의 유입 ▲픽업 서비스로 승부한다. 단일 스타일, 단일 컬러, 단일 사이즈의 제품만 매장에 진열하는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방문고객에게 보다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온라인 구매가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 고객들로 하여금 매장 곳곳에 비치된 태블릿PC를 이용한 LF몰로의 유입을 자연스럽게 유도한다.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 쇼핑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고자 했다.

또한 온라인 주문 시 고객이 구매 상품을 픽업할 수 있는 매장으로 LF몰 앱에서 상품을 주문 한 후 LF몰 스토어로 픽업 요청을 하면 해당 매장에서 구매한 제품을 픽업할 수 있다. 또 사전에 LF몰에서 픽업 요청을 하지 않고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도 LF몰 스토어에서는 항상 LF몰 혜택가로 구입할 수 있다.

LF몰 스토어는 기존 오프라인 가두 매장과 달리 헤지스 피즈라인, JSNY, 일꼬르소 등 LF몰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PB) 상품을 진열한다. 고객은 온라인 전용 상품을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온라인 주문 후 매장에서 제품을 픽업하는 고객에게 LF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매장에서 픽업 제품을 바로 입고 나갈 수 있을 정도의 ‘스팀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즉시 무료 반품 서비스 및 즉시 수선과 스타일링, 프리미엄 포장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상시 제공한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