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 고어텍스' MZ세대 공략 테크웨어 협업 증가

    곽선미 기자
    |
    20.03.27조회수 8808
    Copy Link
    최근 가장 주목하는 소비자는 바로 MZ세대, 그 중에서도 Z세대(1020대)다. 남다른 개성과 색다른 경험을 중요시하는 이들을 사로잡기 위해 패션 시장에서도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상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기능성 소재 회사인 고어코리아(대표 한경회)도 1020세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위해 다양한 복종의 브랜드들과 흥미로운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중이다. 밀레클래식, 이세, 빈폴스포츠, 스파이더, 칼하트 등의 브랜드와 함께 기능은 물론 트렌드와 스타일 변화에 맞는 아이템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고어텍스는 '밀레클래식'과 '크리틱'의 두번째 캡슐 컬렉션에 함께 했다. 산과 도시를 오가는 사람들이 수시로 변화하는 자연환경으로부터 대처할 수 있는 기능성 라이프스타일웨어로 구성했다. 소재로는 방풍과 투습에 탁월한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적용해 날씨 변화에 최적화돼 있다. 가벼운 빗방울은 튕겨내고, 찬바람은 막아주고, 내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하는 것.

    상품은 고어텍스 피시 테일 재킷, 고어텍스 유틸리티 베스트, 모자, 팬츠, 후드집업, 그 외 재킷류다. 이 중 피시 테일 재킷은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Poly- & Per-fluorinated Compounds of Environmental Concern, 과불화화합물)을 포함하지 않는 발수 처리를 거친 친환경 재킷이다.

    과거와 현대를 아우르는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 '이세(IISE)'도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Poly- & Per-fluorinated Compounds of Environmental Concern, 과불화화합물)을 포함하지 않는 발수 처리가 된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활용해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살린 테크웨어를 완성했다.

    ‘한복 레이어’ ‘콘트라스트 봄버’ ‘포켓 블레이저' ‘윈드브레이커’ ‘파카’ ‘릭 팬츠’ ‘레이어 팬츠’ 등의 상품은 우수한 방풍 기능으로 외부에서 불어오는 찬 바람은 완벽하게 차단시키고 내부의 열기나 습기는 빠르게 배출하는 투습 기능을 제공해준다. 이세(IISE)만이 표현해낼 수 있는 한국의 전통적인 실루엣에 기능성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빈폴스포츠'는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를 접목한 ‘고어텍스 사파리 재킷’을 선보였다. 간절기 필수 아이템인 사파리 재킷에 기능성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착용하기 알맞은 멀티 아이템이다. 갑작스러운 봄비가 내려도 완벽한 방수 기능이 이를 막아주고 내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줘 일상과 아웃도어 활동을 넘나들며 활용하기 좋기다.

    ‘블랙 후드 아노락 재킷’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윈드스타퍼 소재를 적용해 바깥의 찬바람은 막아주고, 활동 중 발생하는 내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준다. 두 상품 모두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 비포함 발수 처리한 친환경 상품이다.





    '스파이더'는 고어사와의 협업을 통해 독특한 실루엣을 지닌 상품을 선보였다. 테크웨어 ‘맨즈 매트 실 코트’와 ‘맨즈 매트 실 재킷’은 필름이 노출된 독특한 외관의 고어텍스 원단을 전체 심테이핑 처리해 방수·방풍 기능을 높인 것은 물론 쾌적한 착용감까지 더했다. 또 몸의 움직임을 고려한 기능성 패턴으로 착용감과 활동성을 높였다.

    유니크한 패턴의 ‘맨즈 볼트 폴딩 후드 재킷’에도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 비포함 발수 처리한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적용했다. 내장된 후드를 활용해 가벼운 빗 속에서도 착용할 수 있으며 후드, 밑단, 소매에 핏을 조절할 수 있는 디테일을 추가해 몸에 알맞은 핏으로 착용 가능하다.





    다양한 기능으로 활동성에 중점을 둔 워크웨어 브랜드 '칼하트 WIP' 역시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접목한 시리즈를 선보였다. ‘고어텍스 포인트 풀오버’와 ‘고어텍스 포인트 재킷’ ‘고어텍스 포인트 캡’이 대표적이며 이들은 바람뿐만 아니라 가볍게 내리는 비와 눈 역시 완벽하게 막아준다. 협업 상품들은 카모플라주와 블랙 두 가지 컬러로 구성해 스타일리시하게 믹스매치할 수 있다.

    또 '디스이즈네버댓'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활용한 컬렉션을 통해 ‘고어텍스 인피니엄 익스플로러 플리스 재킷’ ‘고어텍스 인피니엄 익스플로러 팬츠’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도 협업을 통해 한겨울의 추운 날씨에서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고어텍스 인피니엄 써미엄 소재를 적용해 스탠스미스를 선보였다.



    Related News

    • 아웃도어
    • 캐주얼
    • 스포츠
    News Image
    감성코퍼레이션, 연 순이익 50% 이상 주주에 환원
    24.04.23
    News Image
    '고요웨어' 성수동에 첫 단독 스토어 열다
    24.04.23
    News Image
    아이더, '하이커스 데이' 자원봉사자 세이퍼 모집
    24.04.22
    News Image
    스포츠 아웃도어 편집숍 '그레이샵' 온·오프 인기 ↑
    24.04.22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