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인사 >

아디다스코리아, 폴 파이 신임대표 선임

Thursday, Sept. 26, 2019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2763


글로벌 스포츠 아디다스가 아디다스코리아의 새로운 대표이사에 폴 파이(Paul Pi)를 선임했다. 폴 파이 신임 대표는 10월 1일자부터 대표로 업무를 시작한다.

미국 시애틀 출신인 폴 파이 신임 대표는 20년 이상 아디다스 아시아-태평양과 중화권에서 브랜드 매니지먼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상품 마케팅과 스포츠 마케팅 등의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며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그는 2011년부터 2016년까지 아디다스 타이완의 대표이사를 맡았고, 최근에는 아디다스 홍콩과 타이완을 함께 이끌며 아디다스 중화권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성장시켰다.

지난해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원 아시아' 전력을 펼치는 아디다스는 한국, 중국, 일본과 동남아시아태평양 시장을 하나로 통합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아디다스코리아는 지난 5월부터 주요 인물들의 퇴임과 자리 이동이 있었다. 이번 폴 파이 대표 취임으로 어떤 새로운 변화가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편 아디다스는 주력 브랜드 아디다스와 리복을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약 5만70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2018년에는 220억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