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리, 한국적 예술 담은 여성복 신진 브랜드
haeh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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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8.23 ∙ 조회수 4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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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적 감성을 담은 여성복 브랜드 이인주 디자이너의 문리(Moon LEE). 문리는 한국적인 텍스타일과 현대적인 테크닉을 조합해 ‘패션도 아트가 될 수 있다’라는 무드를 매 컬렉션에 선보인다.
이 디자이너는 한복 디자이너였던 모친과 조각가인 아버지의 영향을 받으며 자연스럽게 예술을 가깝게 접했다. 그가 자라온 배경을 바탕으로 문리라는 브랜드에도 고스란히 그 분위기를 담아냈다.
최근 2019년 S/S 시즌에 선보인 컬렉션에서도 동양적인 색감, 패턴을 과감하게 적용하며 해외 바이어들의 눈길을 잡았다. 부분적으로 비워낸 절개 디자인과 기하학적 형태 등을 통해 한국 사회의 여성들의 마음을 대변했다고.
브랜드의 주력 상품은 원피스다. 봄 여름 시즌과 어울리는 비비드 컬러, 오프 숄더, 플리츠, 벨트 등의 포인트를 넣어 문리만의 이야기를 꾸며나간다. 올 F/W도 패턴을 부각하고 동양적인 무드를 담은 감각적인 아이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브랜드 타깃은 3040대 여성이지만 예술을 좋아하는 20대 소비자부터 50대까지 구분하지 않는다. 넉넉한 핏과 베이직부터 디테일이 강한 상품까지 카테고리가 넓다는 점이 전 연령대의 선택을 받는 비결이라고 전한다.
추후 문리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국내외로 인정받는 디자이너로 성장하며, 문리라는 브랜드를 생각했을 때 사람들이 웃음을 지을 수 있는 브랜드로 나아가고 싶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 디자이너는 한복 디자이너였던 모친과 조각가인 아버지의 영향을 받으며 자연스럽게 예술을 가깝게 접했다. 그가 자라온 배경을 바탕으로 문리라는 브랜드에도 고스란히 그 분위기를 담아냈다.
최근 2019년 S/S 시즌에 선보인 컬렉션에서도 동양적인 색감, 패턴을 과감하게 적용하며 해외 바이어들의 눈길을 잡았다. 부분적으로 비워낸 절개 디자인과 기하학적 형태 등을 통해 한국 사회의 여성들의 마음을 대변했다고.
브랜드의 주력 상품은 원피스다. 봄 여름 시즌과 어울리는 비비드 컬러, 오프 숄더, 플리츠, 벨트 등의 포인트를 넣어 문리만의 이야기를 꾸며나간다. 올 F/W도 패턴을 부각하고 동양적인 무드를 담은 감각적인 아이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브랜드 타깃은 3040대 여성이지만 예술을 좋아하는 20대 소비자부터 50대까지 구분하지 않는다. 넉넉한 핏과 베이직부터 디테일이 강한 상품까지 카테고리가 넓다는 점이 전 연령대의 선택을 받는 비결이라고 전한다.
추후 문리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국내외로 인정받는 디자이너로 성장하며, 문리라는 브랜드를 생각했을 때 사람들이 웃음을 지을 수 있는 브랜드로 나아가고 싶다는 각오를 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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