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공략 아웃도어, 이색 액티비티 체험 제공

    곽선미 기자
    |
    19.06.05조회수 6590
    Copy Link



    주 52시간 근로제 시행과 워라밸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새로운 취미와 경험의 기회를 찾는 젊은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퇴근 후 자기계발을 위해 어학원이나 문화센터를 가거나 도심 속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활동을 하며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색다른 경험에 높은 가치를 부여하는 2030세대는 ‘원데이 클래스’, ‘원데이 이색 체험’ 등을 통해 평소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액티비티에 도전하거나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에 따르면 플라이보드, 실내 서핑 등 액티비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익스트림 액티비티’의 경우 관련 상품이 500개를 넘어 서며 올해 초 대비 관련 등록 상품수가 50% 급증했다고 전했다.

    최근 이러한 가치 소비와 새로운 여가 트렌드의 열풍은 아웃도어 문화에도 변화의 바람을 불러 일으켰다. 등산이나 트레킹 외에도 함께 하는 그룹 러닝, 클라이밍, 낚시 등 아웃도어의 관심 범위가 확대되면서 관련 액티비티를 경험해 보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이에 따라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일상 속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거나 이전에는 쉽게 접할 수 없던 색다른 액티비티 경험 제공을 통해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동시에 미래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아이더(대표 정영훈)는 전문강사진과 함께 다양한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는 ‘아이더클래스’를 운영 중이다. ‘아이더클래스’는 매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아웃도어와 스포츠, 레저 활동을 선정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다. 등산과 트레킹 외에도 서핑, 낚시, 클라이밍 등 계절별, 테마별 다양한 액티비티 구성이 눈길을 끈다.

    ‘아이더클래스 2019’에서는 등산 클래스와 트리 클라이밍, 바다낚시 클래스를 진행해 열띤 호응을 얻었다. 오는 6월 14일에는 2박 3일간 독도와 울릉도를 트레킹하는, 아웃도어와 역사 탐방을 결합합 신개념 액티비티 클래스를 마련했다.

    블랙야크(대표 강태선)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을 운영 중이다. ‘알파인 클럽’은 산행에 대한 지식과 활동을 공유하는 블랙야크의 애플리케이션 기반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이다. 약 11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명산 100과 사람들’ 책 발간, 산행과 함께 산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클린 마운틴 365’ 캠페인 등을 클럽 참가자들 함께 진행해 소비자와의 교감을 확대하고 있다.

    엠비케이코퍼레이션(대표 이성열)의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은 소비자와 함께 하는 이색 트레킹을 진행한다. 몽벨의 트레킹 메이트로 활동 중인 배우 변요한과 함께 DMZ를 트레킹 하는 ‘몽벨 위크론 라잇트레킹’을 마련한 것. 을지전망대에서 국내 람사르습지 등록 1호 용늪에 이르는 코스 트레킹과 함께 멸종위기동물 스탬프 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트레킹과 환경 보호를 위한 실천을 경험할 수 있어 관심이 높다.



    Related News

    • 아웃도어
    News Image
    감성코퍼레이션, 연 순이익 50% 이상 주주에 환원
    24.04.23
    News Image
    '고요웨어' 성수동에 첫 단독 스토어 열다
    24.04.23
    News Image
    아이더, '하이커스 데이' 자원봉사자 세이퍼 모집
    24.04.22
    News Image
    스포츠 아웃도어 편집숍 '그레이샵' 온·오프 인기 ↑
    24.04.22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