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화편집 '리치오패브릭스' 월매출 1억5000만 기록
강지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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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5.30 ∙ 조회수 67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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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슈즈 편집숍 리치오안나(대표 유현정)의 신규 잡화편집숍 '리치오패브릭스'가 첫 매장인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월 1억5000만원의 매출을 올려 주위의 놀라움을 사고 있다. 리치오안나는 지난 3월 말 기존 슈즈 매장 ‘리치오안나’ 매장 면적을 확대해 패션잡화 편집숍으로 새롭게 구성했는데, 이후 월매출이 2배 가까이 올랐다.
컬러풀한 아이템과 감각적인 VMD, 기존에 다른 대형 매장에서 찾기 어려운 유니크한 아이템으로 판매호조를 이끌어냈다. 특히 새롭게 구성한 브랜드 중 인도에서 수공예로 제작하는 가방 브랜드 ‘에피스’ 등이 매출을 견인했다.
'리치오패브릭스'는 ‘패브릭스’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가죽 외에 면이나 실크 등의 섬유로 제작된 상품을 선보인다. 이탈리아, 프랑스부터 네팔 에콰도르까지 실용적이면서 자연친화적인 매력을 지닌 여러 해외 브랜드를 엄선했다. 트렌디하면서 젊은 감각의 패션잡화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선보이는 브랜드로는 스카프를 메인으로 선보이는 프랑스 브랜드 ‘이누이투시’ 인도에서 수공예로 제작하는 ‘에피스’ 파나마 햇으로 유명한 ‘센시스튜디오’ 이 외에 ‘라써히즈써르갸토’ ‘카라고람’ 등이 있다.
유현정 리치오안나 대표는 4~5년 전부터 국내 ‘리치오안나’ 로드숍에서 패브릭 소재 아이템을 일부 선보여 왔는데, 긍정적인 반응에 따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이를 확대 구성했다.
컬러풀한 아이템과 감각적인 VMD, 기존에 다른 대형 매장에서 찾기 어려운 유니크한 아이템으로 판매호조를 이끌어냈다. 특히 새롭게 구성한 브랜드 중 인도에서 수공예로 제작하는 가방 브랜드 ‘에피스’ 등이 매출을 견인했다.
'리치오패브릭스'는 ‘패브릭스’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가죽 외에 면이나 실크 등의 섬유로 제작된 상품을 선보인다. 이탈리아, 프랑스부터 네팔 에콰도르까지 실용적이면서 자연친화적인 매력을 지닌 여러 해외 브랜드를 엄선했다. 트렌디하면서 젊은 감각의 패션잡화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선보이는 브랜드로는 스카프를 메인으로 선보이는 프랑스 브랜드 ‘이누이투시’ 인도에서 수공예로 제작하는 ‘에피스’ 파나마 햇으로 유명한 ‘센시스튜디오’ 이 외에 ‘라써히즈써르갸토’ ‘카라고람’ 등이 있다.
유현정 리치오안나 대표는 4~5년 전부터 국내 ‘리치오안나’ 로드숍에서 패브릭 소재 아이템을 일부 선보여 왔는데, 긍정적인 반응에 따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이를 확대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