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엘칸토 '2019고객충성도대상' 수상

Thursday, Apr. 18, 2019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1165
엘칸토(대표 이혁주)의 엘칸토가 '2019 고객충성도대상'에서 제화 부문 1위로 선정, 대상을 받았다. 미국 10대 브랜드 조사,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대한민국 상황에 맞추어 공동개발한 고객충성도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바탕으로 온라인 및 유선 조사를 통해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평가 항목은 브랜드 애착, 신뢰, 재구매, 타인추천, 브랜드 전환 의지 총 5가지다.

엘칸토는 5가지 평가 항목에서 총 24.04점을 얻어 경쟁업체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그중에서도 브랜드 신뢰, 전환 의도에서 현저히 높은 점수를 받아 품질을 입증 받았다.

엘칸토의 핵심 성공요소는 독창성, 업그레이드된 기능성과 스타일,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 3가지이다. 유연함과 신축성이 극대화된 여성 '사케토' 슈즈와 무지외반증을 위해 특수 개발된 펌프스 힐은 작년 시즌부터 꾸준히 사랑받으며 리오더를 진행했다. 제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남성 다이얼 스니커즈와 꺾어 신을 수 있는 '바브슈'는 남화 판매 1위를 놓치지 않으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최근에는 가벼운 착화감에 집중한 여성 어글리 스니커즈나 드레스 구두에 가벼운 파이론창을 접목한 남성 페니로퍼, 클리퍼는 트렌드 슈즈를 엘칸토만의 노하우로 재해석해 성공적으로 젊은 층의 지지를 이끌어냈다.

엘칸토 측은 디자인과 품질,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 유지를 위해 각 부서가 하나의 팀을 이워 해외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일주일에 한 번은 모두 현장 근무를 하는 등 현장 경영을 우선시 하고 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