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핏·언더아머 등 '#운동스타그램' 공략

    곽선미 기자
    |
    18.11.15조회수 8966
    Copy Link



    스포츠 마니아라면 누구나 한번쯤 개인 SNS에 '#운동스타그램'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운동하는 모습을 촬영해 공유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운동하는 자신의 모습을 ‘인증’하고 공유하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하루에도 방대한 양의 관련 이미지가 새롭게 업로드 되고 있다.

    운동스타그램 트렌드를 살펴보면, 사진 속 특히 자주 등장하는 스포츠 브랜드가 있다. 필수 조건은 단연 ‘디자인’이다. 스포츠웨어 디자인의 유행은 SNS 속 운동스타그램 해시태그를 찾아보는 것 만으로도 바로 파악할 수 있다. ‘빅로고’ 특징부터 ‘레터링’ 디테일까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셰이프까지.

    이때문에 글로벌 브랜드는 물론 신생 브랜드까지 SNS를 활용한 자사의 상품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어떤 상품들이 있을까.

    다이나핏코리아(대표 정영훈)는 하이 퍼포먼스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으로 ‘라피드 레오’ 티셔츠를 제안한다. 설표(스노 레오파드) 빅심볼을 강조한 디자인의 가을, 겨울용 러닝 티셔츠다. 전면의 로고가 착용했을 때 파워풀하고 강렬한 이미지를 준다. 신축성과 흡습속건 기능성이 탁월한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높였으며, 우측 뒷면에는 히든 포켓 디테일을 더해 달릴 때 휴대폰, 이어폰 등의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다.




    룰루레몬코리아(지사장 켄 리)는 룰루레몬의 대표 상품 ‘스위프틀리 테크 롱 슬리브 크루’로 여성 인스타그래머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면 로고 디테일과 항균 기능이 특징인 슬림핏 긴 소매 상의다. 러닝과 요가, 필라테스 등의 운동으로 땀이 흘러도 악취를 유발하는 세균의 증식을 억제해준다. 심리스 공법을 사용해 피부 쓸림이 덜하며, 엄지를 소매 끝 썸홀에 넣으면 소매가 올라가지 않아 편리하다.

    언더아머코리아(대표 송호섭)의 ‘남성 UA 라이벌 플리스 스크립트 후디’는 부드러운 면혼방 플리스 소재를 사용한 루즈핏 상의로 착용감이 우수하다. 땀을 배출하고 빠르게 건조하는 속건 기능을 갖췄다. 전면 레터링 디자인이 특징이며 앞면에 캥거루 포켓이 있다. 230g의 가벼운 무게로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해 운동 효과를 높여주며, 일상 생활에 스포티한 룩으로 연출하기에도 좋다.

    글로벌브랜드그룹코리아(대표 김지환)의 스파이더는 ‘맨즈 자카드 롱슬리브 러닝 티셔츠’를 선보인다.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난 자카드 조직 원단으로 어떤 운동에도 쾌적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시켜 옷감이 몸에 붙지 않고, 어둠 속에도 빛나도록 앞뒤 로고에 재귀반사 프린트를 적용해 저녁 야외 운동 때도 안전하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