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나인스탭 ∙ 스카우트, '패션 직무기반 NCS 인사관리 무료컨설팅'

Thursday, May 3, 2018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2862
한국산업인력공단 인사컨설팅 전문업체 나인스텝컨설팅(대표 이현용)과 30년간 인재비즈니스의 길을 걸어온 스카우트(대표 문영철)가 패션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한 '2018년도 중소기업 인사관리 역량강화 무료 컨설팅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컨설팅 사업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활용해 패션업계에 '직무 기반 인사관리' 체계 구축을 지원하는 시범사업이다.

'직무 기반 인사관리'란 수행하는 직무내용과 직무가치를 중심으로 인사관리(채용, 배치, 교육훈련, 평가, 보상)을 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직무 기반 인사관리'는 이미 인사관리의 글로벌한 트렌드로 우리나라에는 1990년대 이후부터 대기업을 중심으로 도입해오고 있는 제도다.

'직무 기반 인사관리'는 인적자원의 효과적 운영이 절실한 중소기업에게 더욱 필요한 제도이지만, 직무 기반의 인사관리제도 도입을 위해서는 수 천 만원에 달하는 컨설팅 비용을 부담해야 하기에 대부분의 중소기업에서는 엄두도 못내는 것이 현실이다.

이번 '패션중소기업 인사관리 역량강화 무료 컨설팅사업'은 총 28개 패션중소기업을 대상으로 ①직무분석, ②직무능력 중심 채용제도설계, ③직무능력향상을 위한 교육훈련체계수립 등 3개 분야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관련 소요되는 비용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제공한다. 참가대상은 종업원수 30인 이상(비정규직 포함) 패션중소기업이 대상이며, 컨설팅은 총 3개월간 진행된다.

해당 사업의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나인스텝컨설팅의 이현용 대표는 22년간 인사관리 및 인사컨설팅 프로젝트를 운영해 온 인사관리 분야의 전문가로서 △직무분석 △조직재설계 △능력중심 채용제도 설계 △역량모델링 △교육훈련체계수립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현용 나인스텝컨설팅 대표는 "사업과 조직의 성장을 위한 핵심요소로서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은 인식하고 있으나, 투자의 우선순위 측면에서 그동안 인적자원관리의 고도화를 미루어 왔던 패션중소기업들에게는 이번 사업이 기업의 성장기반을 마련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해당 기업의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교육까지를 포함하고 있어, 패션중소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라고 하며 인사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중소 중견 패션기업들을 찾아갈 채비를 갖추고 있다.  

신청 및 접수마감은 오는 6월 말까지며, 선정기업 수가 총 28개사로 한정되어 있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 관련 신청 및 문의 :  
- 나인스텝컨설팅 이현용 대표 (02-562-3380, nsc2010@ninestep.co.kr)
- 스카우트 김태선 전무(02-2188-6751, tskim@scout.co.kr)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