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롯데닷컴, PB 「로썸스튜디오」로 패션시장 잡는다

Tuesday, Apr. 17, 2018 | 이원형 기자, whlee@fashionbiz.co.kr

  • VIEW
  • 1594



롯데닷컴(대표 김경호)이 PB 「로썸스튜디오」를 론칭했다. 「로썸스튜디오」는 가성비는 물론이고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종합 패션 브랜드다. 상반기에는 여성 라인을 우선적으로 선보이고 오는 하반기부터는 남성, 유니섹스 상품군을 확장해 선보인다.

▲패션합리주의자 ▲퀄리티 집중이라는 두 가지 핵심을 통해 ‘롯데닷컴’ 회원의 패션 구매력을 높여나가겠다는 각오다. ‘롯데닷컴’은 기존에도 사이트 방문자 40%가 패션 카테고리를 보기 위해 접속하는 패션 강세 플랫폼이었다.

보다 완벽한 PB 론칭을 위해 ‘롯데닷컴’은 전문 MD 영입에 힘썼다. 상품 라인업 또한 지금까지 축적된 시즌별 판매 데이터와 고객선호도를 분석, 검증된 기획 생산에 돌입했다. 이번 시즌에는 스트라이프 티셔츠, 모달 스트라이프 터틀넥과 슬랙스, 리넨 카디건 등 간절기 상품을 선보인다. 가격대는 1만~3만원대다.

상품 중 특이점은 ‘모달’을 주요 소재로 활용했다는 것. 모달은 오스트리아 렌징사에서 너도밤나무 펄프를 원료로 생산하는 식물성 섬유다. 면과 비슷한 성질을 가졌으며 탄성력이 좋아 다림질과 같은 별도 관리가 필요치 않다.

김효진 롯데닷컴 의류잡화팀장은 “기능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미니멀 라이프 트렌드에 맞춰 「로썸스튜디오」도 꼭 필요한 상품만을 직접 생산하고 유통구조를 최소화해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고 말했다.

「로썸스튜디오」 상품은 ‘롯데닷컴’ 온라인 전용매장에서 판매한다. 기세를 이어 리빙 전문 PB 「후즈앤후스」 론칭도 앞두고 있다. 식기 건조대 3종을 시작으로 욕실용품, 패브릭 용품을 추가 출시한다. ‘롯데닷컴’은 이번 패션 리빙 PB 론칭을 통해 패션라이프 종합 패션몰로 한걸음 더 다가간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