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시오르」 성수 모노스토어 `볼트6017` 열다

Today's News

< 브랜드 >

「엑셀시오르」 성수 모노스토어 '볼트6017' 열다

Thursday, Mar. 29, 2018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6336
브랜드랩(대표 이승환)이 스니커즈 브랜드 「엑셀시오르」의 첫번째 단독 매장 '볼트 6017(BOLT 6017)'을 드디어 오픈했다. 한적한 서울 성동구 성수동 골목에 자리한 이 매장의 외관은 붉은 벽돌과 커다란 철재 문으로만 구성돼 있어 밖에서는 안이 전혀 보이지 않는 독특한 형태다. 문을 열고 들여다 보면 그제야 이곳이 매장이란 것을 알아 차릴 수 있다.

내부도 사실 매장이라기보다는 전시공간처럼 콘셉추얼한 분위기로 방문객을 반긴다. 1980년대 성수동의 느낌을 현대적인 아트 갤러리 공간으로 구현해 「엑셀시오르」만의 '인더스트리얼 클래식' 콘셉트를 체감할 수 있다. 낡은 공장과 오래된 창고로 가득했던 성수동의 모습도 갖고 있으면서, 인테리어를 통해 「엑셀시오르」만의 멋스러운 감성으로 가득 채운 것.

매장명을 짓게 된 아이디어도 재밌다. 「엑셀시오르」의 시그니처 모델명인 '볼트'의 영문명에서 따온 것으로, 영문 'bolt'와 모양이 비슷한 숫자 '6017'로 구성해 의미와 재미를 동시에 잡았다.

송우범 브랜드랩 본부장은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이루고 있는 성수동은 고객들이 「엑셀시오르」의 감성을 자연스럽게 체험하기 제격인 곳이라고 생각한다. 볼트 6017이 고객과 「엑셀시오르」 사이의 소통 공간으로 활용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브랜드랩은 올해 볼트 6017외에 「엑셀시오르」의 단독숍을 1~2개 정도 추가할 계획이 있다. 앞으로 오픈할 매장들 역시 각 상권의 히스토리와 들어서는 건물의 컨디션에 따라 외관, 인테리어 매장명까지 각기 다른 느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BOLT 6017'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12길 11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