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 35차 '글로벌 패션MD 실무과정' 교육

    이광주 객원기자
    |
    18.03.16조회수 7253
    Copy Link
    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대표 박우용 www.gfhrd.or.kr)이 2018년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글로벌 패션MD 실무 제35차 교육 과정을 오는 4월 21일(토)부터 진행한다.

    패션 대기업과 패션 브랜드를 전개하는 패션 전문 기업의 ▲MD(기획MD, 생산MD, 영업MD, 바잉MD), 의류 수출 기업(벤더 기업)의 ▲MR(해외 영업, 생산관리), 유통 기업의 ▲유통MD(바이어)가 되고자 하는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과 현직에 근무를 하고 있는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다.




    글로벌 패션MD 실무 과정은 상품의 기획과 생산, 영업 등 MD업무에 대한 핵심적인 실무를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으며, 교육 참가자는 수업과 동시에 별도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신규 브랜드 론칭 또는 현재 전개되고 있는 브랜드에 대한 시즌 사업계획서를 완성하게 되며 이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은 취업용 포트폴리오로, 현직 근무자는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다.

    한편, 국내외 패션 산업의 변화에 맞춰 2018년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34차 과정은 글로벌 패션 마켓 분석의 내용을 추가하여 중국 로컬 기업에서 13년째 디렉터로 근무중인 전문가의 직강을 통해 중국 패션 시장의 현황과 대처 방안 분석(▲중국의 지역과 인구, 환경 분석 ▲중국의 온ㆍ오프라인 패션 시장 환경 분석 ▲중국 패션의 복종별 시장 분석을 통한 국내 패션 시장과 비교점 분석 ▲복종별 리딩 브랜드와 시장 개요 등)도 하게 된다.

    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 박우용 대표는“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은 패션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직무 능력 향상 교육 및 패션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패션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 취업 준비생 및 전문 지식이 부족한 실무자를 대상으로 패션 각 직무별 실무 교육을 통하여 준비된 패션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본 실무 과정을 통해 전문 인력이 부족한 현실적인 부분을 보완하고 실무에 대한 지식을 겸비한 패션 전문가를 양성하여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수익성을 높이고 나아가 대한민국 패션 산업의 장기적인 발전에 조금이라도 기여되길 희망합니다.” 라고 설명했다.

    또한, 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에서는 MD업무에 대한 직무를 보다 폭 넓게 이해시키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글로벌 패션MD(Managing Director) 자격증」제도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하여 MD 실무 과정 참가자를 대상으로 자격 검정 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글로벌 패션MD(Managing Director) 자격증」은 S/S, F/W 시즌 전개에 따른 시장조사(마켓 리서치)를 통해 다음 시즌에 대한 상품 기획과 제품의 생산, 영업(유통)을 이해하고 시즌 전개 사업 계획서 작성을 이해할 수 있는 MD 실무자의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로 지난 2014년 제1회 시험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9회 실시하여 총 289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글로벌 패션MD 실무 과정의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다.

    ㅇ 과정 개요
    - 개강 : 2018년 4월 21일(토)
    - 시간 : 매주 토요일 16:00 – 19:00 / 총 12주
    - 장소 : 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 본원(신사동 소재, 압구정역 5분 거리)

    ㅇ 교육 내용
    - 한국 패션시장의 흐름 및 국내 패션마켓 규모
    - MD의 정의 및 종류, ITEM 용어, 브랜드 분류
    - 새로운 유통의 등장 및 리테일 시대의 성공 사례 분석
    - 글로벌 SPA 브랜드 전략 분석 및 패션 생산의 형태(임가공, CMT, 완사입) 분류
    - 글로벌 패션 마켓 분석(중국 패션 시장 환경 분석 ①)
    - 글로벌 패션 마켓 분석(중국 패션 시장 환경 분석 ②)
    - 원가의 이해 및 가격의 결정, 동대문 및 패션 전문 용어
    - 유통 기업(백화점, 아울렛 등)의 조직 구성 및 직무별 업무 프로세스
    - 신상품 전개 방향, 연간 업무 플로어, 연간 타임 스케줄
    - 브랜드 TPO 및 마케팅 믹스 4P 분석, 브랜드 포지셔닝 MAP
    - 상품기획 실무(마켓 분석, 매출 계획, 물량 계획, 예산 계획, 손익계획)
    - 사업계획서(신규 론칭 또는 브랜드 리뉴얼) 완성

    ㅇ 모집 요강
    - 정원 : 20명(선착순 마감)
    - 대상 : 제한 없음. 누구나 참가 가능
    - 접수 : www.gfhrd.or.kr
    ※ PC 및 모바일 모두 가능

    ㅇ 참가자 BENEFIT
    - 브랜드 실 사업계획서 및 실무 양식이 포함한 교재 제공
    - 글로벌 패션MD 실무 과정 수료증 발급
    - 브랜드 시즌 전개 사업계획서 완성(신규 론칭 또는 브랜드 리뉴얼)
    - 글로벌 패션MD 자격 검정 시험 자격 부여 및 합격자 자격증 취득

    ㅇ 문의
    - 대표전화 : 070-4038-8814
    - E-mail : gfhrd2002@naver.com
    - Homepage : www.gfhrd.or.kr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