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Report

< Advertorial >

친환경 세제 ‘닉왁스’ 이슈

Friday, Mar. 23, 2018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2610
오디박스(대표 권정안 www.odbox.co.kr)에서 전개하는 영국의 친화경 세제 닉왁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고기능성 의류, 다운의류용 세탁제인 닉왁스 세제는 크게는 방수재킷과 다운의류용 세탁 제품, 방수재킷 다운 의류용 발수 제품, 신발용 세탁 발수 제품, 텐트 배낭용 세탁 발수 제품, 스포츠셔츠 내의 세탁 제품, 그리고 샌들 세탁 제품으로 나뉜다.

특히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샌들워시와 텐트워시의 경우 유럽에서는 이미 출시됐지만 국내에서는 올해부터 선보일 계획이다. 샌들워시는 「테바」와 같은 샌들, 「크록스」와 같은 폴리우레탄폼 소재를 사용한 제품, 「버켄스탁」과 같은 코르크 제품을 비롯해 땀냄새가 많이 나는 암벽화 등을 전문적으로 세탁해 주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또한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텐트를 세탁하기 위해서 큰 비용을 쓰면서 별도의 전문업체에 맡겼지만, 닉왁스 텐트전용 세탁제인 텐트워시 제품은 나일론 소재로 만든 텐트를 모두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세탁과 함께 발수 기능과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추고 있는 만큼 국내시장에서도 경쟁력은 충분하다. 이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김유리 아시아담당 디렉터는 “텐트용 발수제 판매가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며 “현재 우리는 각 제품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세제를 소개하고 있다. 닉왁스를 직접 구매해서 세탁하는 말 그대로 ‘DIY 세탁 시장’도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신제품인 샌들워시 제품을 집중적으로 한국 업체들에 소개할 예정이며, 다양한 마케팅도 구상 중이다.





**패션비즈 2018년 3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