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동정 >

이현학 대표, '키우다'로 쇼핑몰biz 스타트

Monday, Feb. 5, 2018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9828
이현학 대표가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작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가 선보일 사업은 온라인 편집 쇼핑몰로 '키우다KIWOODA'라는 이름으로 마켓에 진입한다. 이 몰의 아이템은 아동복, 유아용품, 애완동물용품, 라이프스타일 등 고객 맞춤형 추천 쇼핑몰 형태로 전개된다.

이현학 대표는 "현재 많은 쇼핑몰들이 있지만, 좀 더 차별화된 아이템들과 라이프스타일을 접목한 다양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할 것'이라며 계획을 설명했다.

한편 그는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를 졸업했고,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iMBA) 패션 비즈니스 모델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상명대학교 대학원에서 패션마케팅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또한 LG패션에서 12년 동안 MD, 영업, 구매, 생산, 통합소싱, PI(Process Innovation) TFT 등의 업무를 두루 경험하면서 기본기를 탄탄히 닦았던 열정 맨.

이후 2010년 한국패션협회에 입사해 8년 동안 글로벌패션포럼, 패션넷코리아, 패션빅데이터분석, 패션왕코리아(SBS), 글로벌브랜드육성 등 정부사업 담당을 맡아 산업통상자원부와 문화체육관광부 표창을 각각 받아 대한민국 패션업계 발전에 기여함을 인정받았다. 이 과정에서도 연세패션라이프최고경영자과정(YFLC) 등을 거치며 꾸준히 학업을 이어온 그는 최근까지 공간 리테일 스타트업 기업 (주)스위트스팟에서 몸담으며 활약한 20년 경력을 갖춘 패션 전문가이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