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W*DDPF] 박윤수, 업스케일 캐주얼 「빅팍」만의 워드로브 제안

    홍영석 기자
    |
    18.01.15조회수 97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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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험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업스케일 캐주얼웨어 「빅팍(BIG PARK)」. 한국을 대표하는 베테랑 디자이너 박윤수가 지난 2012년 글로벌 마켓을 겨냥해 론칭한 브랜드로 다양한 문화와 여행을 바탕으로 한 스토리텔링을 「빅팍」만의 독창적인 워드로브 컬렉션으로 제안한다.

    아트 스튜디오 그룹인 줄라이칼럼(JULYCOLUMN)과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유니크 한 아트워크 베이스의 컬렉션을 선보여 패션 브랜드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 「빅팍」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과의 흥미로운 작업을 통해 더 빅 라이프 앤 스페이스(THE BIG LIFE & SPACE)를 꿈꾸며 아이덴티티를 구축했다.

    박윤수 디자이너는 “「빅팍」은 6년 전 런던과 뉴욕 패션위크를 통해 데뷔한 업스케일 캐주얼웨어”라면서 “스트리트 감성과 패션 하우스가 지닌 특유의 쿠튀르적 장인 정신으로 글로벌 전문직 종사자들을 위한 실험적인 룩과 럭셔리 스트리트 웨어를 제안한다. 하이엔드 캐주얼 아이템들과 매 시즌 콜래보레이션 형태의 프로젝트 컬렉션을 디자인해 전 세계 셀러브리티들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입지를 다졌다”고 전했다.

    「빅팍」의 2018 S/S 컬렉션은 크리스토퍼 놀란의 영화 ‘덩케르크(Dunkerque)’에서 영감을 받아 ‘플라이츠 오브 팬시(Flights of fancy)’라는 테마로 운명과 맞서 굴레를 벗어나려는 의지와 투쟁 정신에 대한 감동을 패션으로 표현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전투기 모티프들과 아트워크를 「빅팍」만의 시그니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공격적이고 폭력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광활한 하늘을 누빌 수 있는 자유로움과 무한한 가능성의 상징으로 풀어냈다.

    여기에 클래식한 아이템들의 재해석, 「빅팍」의 시그니처 감성과 실루엣으로 부활한 셔츠와 티셔츠, 맨투맨 트렌치와 같은 아이템에 장인 정신이 깃든 쿠튀르적 요소가 가미되어 현대적인 워드로브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안했다.

    *본 기사는 패션비즈가 함께하는 글로컬(Golcal=global+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Growing Up Project)인 ‘DDPF(Design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2017년 10월16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서울패션위크의 ‘서울컬렉션(SC)’과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GN)’에 참가한 각 디자이너 브랜드의 2018 S/S 컬렉션 런웨이 풀 버전 리뷰다.[편집자주]

    ☞ 관련 기사1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2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3 보러 가기(클릭)




































































































































    * 박윤수 디자이너 「빅팍」 프로필 *



    2017~2010년 서울패션위크(SEOUL FASHION WEEK_SEOUL COLLECTION SHOW) 참가 / 한지 패션 페스티벌(스페인 마드리드) 참가 / 아시아모델협회 공로상 수상
    2015년 뉴욕패션위크 참가 / LPGA KEB하나은행 챔피언십 갈라 디너쇼 / 아모제 푸드(AMOJE FOOD) 유니폼 디자인
    2014~2013년 뉴욕패션위크 참가
    2012년 「빅팍바이박윤수(BIG PARK by PARKYOUNSOO)」 및 「피플러스바이박윤수(P+by PARKYOUNSOO)」 론칭 프리젠테이션(런던) / 런던컬렉션 참가 / 코리아 헤리티지 패션쇼(경복궁) / 「엠씨엠」 콜래보레이이션(2012 SS/FW MCM BY BIG PARK READY-TO-WEAR COLLABORATION)
    2011~2008년 ‘에스티로더(ESTEE-LAUDER)’ 디자인 콜래보레이션
    2010년 국가대표 사이클팀 유니폼 디자인 / 강원외국어고등학교 및 인천하늘고등학교 교복 디자인 / 베린저 와인 콜래보레이션(Beringer Wine, Duckhom Wine Lable Design Collaboration) / 한국 문화 패션 페스티벌 패션쇼(국립중앙박물관)
    2009년 현대 캐피탈 배구단 유니폼 디자인
    2009~2006년 ‘헤렌(Heren)’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중앙 m&b)
    2008년 ㈜윤소미 설립 / 비씨카드 패션쇼(BC Card Great Partner's Day Fashion Show_W HOTEL) / 인천국제공항 유니폼 디자인
    2007년 「불가리(BVLGARI)」 콜래보레이션 패션쇼(Gallery The Show) /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유니폼 디자인
    2006~2004 이화여자대학교 의류직물학과 겸임 교수
    현재 ㈜윤소미 대표 / 동양대학교 패션경영학과 석좌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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