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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W*DDPF] 홍혜진, 현실에 행복한 AR 더한 「더스튜디오케이」

Monday, Jan. 8, 2018 |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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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스튜디오케이(THE STUDIO K)」는 테크놀로지와 디자인의 조화, 트렌드를 반영한 오리지널리티를 추구한다. 홍혜진 디자이너가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고 리서치 하는 아틀리에의 의미를 담은 ‘스튜디오’와 금의 안정성, 완결성을 상징하는 모티프와 주얼리 디자이너로 시작된 근원을 금의 단위인 캐럿(Karat)의 ‘케이(K)’로부터 차용해 브랜드 네임을 완성했다.

매 시즌 역사와 문화, 과학적인 스토리를 옷에 투영해 위트 있는 디자인으로 형상화한다. 메인 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을 타깃으로 절제된 실루엣과 모던한 감성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한다.

이번 시즌 「더스튜디오케이」는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인간은 현실에 자신의 의지를 더할 수 있는 ‘셀프 리얼리티(Self Reality)’의 다양한 방식을 갖게 된 것에 착안했다. 이미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현실에 가상의 이미지를 덧붙여 보여주는 기술인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과 함께 새로운 시도를 담았다.

2018 S/S 컬렉션은 행복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학창 시절의 유쾌한 상상을 덧붙여 소환해보는 런웨이 쇼를 구성해 현실에 행복한 AR을 더한 ‘셀프 리얼리티’를 보여줬다. 총 3개의 주제로 구성된 각각의 스테이지는 학교 실내, 야외 체육 공간, 풀 파티장으로 학창 시절 한 번쯤 상상했던 다양한 판타지를 펼쳤다.

한편 「더스튜디오케이」는 2015 F/W을 시작으로 세컨드 레이블인 ‘네이비(Navy)’와 ‘캡슐(Capsule)’ 라인을 진행하고 있다. ‘네이비’ 라인은 「더스튜디오케이」 고유의 감성에 대중성과 위트를 결합한 디자인으로 전개하고 있다. 메인 라인보다 한층 영한 감성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된다.

20대를 메인 타깃층으로 데님을 주 소재로 사용하며, 보다 컬러풀하고 과감한 디자인과 위트가 느껴지는 유니크한 디테일이 특징이다. ‘더스튜디오케이캡슐’ 라인은 최근 트렌드를 반영, 기존 컬렉션을 새롭게 구성해 시즌 중간에 선보이는 미니 컬렉션이다.

*본 기사는 패션비즈가 함께하는 글로컬(Golcal=global+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Growing Up Project)인 ‘DDPF(Design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2017년 10월16일부터 2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서울패션위크의 ‘서울컬렉션(SC)’과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GN)’에 참가한 각 디자이너 브랜드의 2018 S/S 컬렉션 런웨이 풀 버전 리뷰다.[편집자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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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혜진 디자이너 「더스튜디오케이」 프로필 *
2017년 서울패션위크(SEOUL FASHION WEEK_SEOUL COLLECTION SHOW) / 상하이패션위크 / 광저우패션위크 참가 / 자카르타패션위크 ‘글로벌 패션 멘토십’ 멘토 참여 / 월드스타디자이너 선정 / 한국디자이너패션어워즈 우수디자이너상 수상 / 제너시스 플래그십스토어 커스튬 디자인 / 아이돌그룹 헬로비너스 및 SF9 비주얼디렉터 의상 디자인 및 제작
2016년 제9회 코리아패션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유니폼 디자인
2015~2013년 GS 홈쇼핑 론칭 / AFF 방콕 초청 패션쇼 / CFDK 올해의 후원사상 수상 / 인도네시아패션위크 초청쇼(2015 Gratitude from Indonesia Fashion Week) / 갤러리아백화점 유니폼 디자인 / 현대자동차 글로벌 모터쇼 의상 디자인 및 제작(13/14)
2011년 밀라노 트리엔날레 코리아 영 디자인 초대 / 북경패션위크 갈라쇼 / 싱가포르패션위크 참가 / 아이돌그룹 소녀시대 무대의상 디자인 및 제작
2015~2012, 2010년 텐소울 디자이너 선정(SEOUL’ S 10 SOUL) / 뉴욕코트리(2012 Coterie) 참가 / 아이돌그룹 AOA & 씨앤블루 의상 디자인 및 제작
2016~2009년 서울패션위크 참가(SEOUL FASHION WEEK)
2009년 「더스튜디오케이(the studio K)」 론칭 / 파리후즈넥스트(Paris Who’s next) 참가 / 국립중앙박물관 100주년 기념패션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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