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Fashion

< Designer Fashion >

[HiSS*DDPF] 김진옥 & 김진희, 아름다운 빛의 주인 「주빈」

Tuesday, Nov. 28, 2017 |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

  • VIEW
  • 1011


2014년 ‘아름다운 빛의 주인’이란 의미로 네이밍 된 「주빈(zuvin)」은 전문직 여성의 활동성을 고려한 입체 패턴 기반의 하이 테크니컬 디자인을 추구한다. 정교한 드레이핑 기법으로 빚어낸 「주빈」만의 절제된 라인은 인체 고유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문화를 즐기고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30대의 전문직 여성이 메인 타깃이다.

기하학적인 건축 라인에 클래식한 디자인적 요소를 더해 새로운 네오 클래식(neo classic)을 추구하며 견고함과 편안함의 미학을 추구하는 브랜드다. ‘의상은 움직이는 건축’이라고 했던 피에르 발만의 말처럼 옷은 몸을 담고 건축 또한 사람과 공간, 그 안에 여러 가지 것들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 의상과 건축은 닮아있다. 건축의 기하학적이며 모던한 선들은 「주빈」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설계돼 현대적이면서도 시크한 도시 감성의 룩을 완성했다.

김진옥∙김진희 공동대표 겸 디자이너는 “건물로 치면 설계의 과정이라 할 수 있는 패턴은 옷의 조각조각을 설계하는 것”이라며 “이는 평면과 입체 패턴으로 나뉘는데 입체 패턴은 드레스나 맞춤복, 디테일한 실루엣을 요구할 때 많이 쓰인다. 「주빈」은 인체의 형태와 골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소재의 특성과 기타 요소를 고려해 패턴을 직접 설계한다. 그 결과 변화된 체형의 결점을 보완해 준다. 특히 의류 착용 시 불편하지 않고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강점으로 기존 의류와는 뚜렷한 차별점을 가진다”고 전했다.

2018 S/S 컬렉션은 기존의 여성들에게 강요되어온 이미지를 과감히 벗어던지고 사회의 주체로써 여성 파워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을 시도했다. 이를 통해 기존 여성의 역할에서 탈피해 새로운 여성성과 평등한 미래를 제시하고자 했다. 특히 과거부터 현재를 관통하는 아이템인 코르셋에 집중했다.

코르셋은 19세기 여자들에게는 오로지 아름다운 실루엣을 위해 행복과 고통을 동반하던 속옷이었다. 하지만 「주빈」은 이번 2018 S/S 컬렉션을 통해 기존의 속옷 개념을 탈피한 「주빈」만의 디자인 철학을 담은 스타일리시한 패션 아이템으로 재 탄생시켰다.

「주빈」 코르셋 디자인만의 기발함과 유니크한 디테일은 거칠고 강한 데님 소재와 부드러운 소재인 레이온 등과 매치돼 다양한 룩을 보여준다. 대비되는 소재를 사용해 여성에게 존재하는 강함과 부드러움을 표현했고 여자의 보디라인을 극명하게 드러냄으로써 여성들이 갈망하는 자유와 열정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주요 아이템인 입체 패턴을 활용한 재킷은 30만~60만 원대이며 코트와 트렌치는 30만~80만 원선, 원피스는 10만~30만 원대다. 셔츠(10만~20만 원대)와 팬츠(10만~20만 원대) 등도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이고 있다. 유통망은 국내 하이서울쇼룸(구 차오름)과 르돔을 비롯해 중국 상해(DIA by PNF) 쇼룸에 입점해 있다. 온라인은 자사몰과 엘롯데, 네이버디자이너원도와 위즈위드, 서울샵, 서울쇼룸, 오픈더커튼 등에서 전개하고 있다.

*본 기사는 패션비즈가 함께하는 글로컬(Golcal=global+local) 성장 지원 프로젝트(Growing Up Project)인 ‘DDPF(Designer Dream Project by Fashionbiz)’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지난 10월 중순 서울패션위크 기간 중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하이서울쇼룸(Hi Seoul Showroom, 구 차오름)에서 열린 각 디자이너 브랜드 ‘2018 S/S 하이서울패션쇼(HiSS)’의 풀 버전 리뷰다.[편집자주]

☞ 관련 기사1 보러 가기(클릭)
☞ 관련 기사2 보러 가기(클릭)





































































(사진 설명 : ↑↑↑ 이상의 사진들은 「주빈」의 2018 S/S 하이서울패션쇼(HiSS) 런웨이 컷들이며, ↓↓↓ 아래는 2018 룩북 이미지 컷들.)







































* 김진옥 & 김진희 디자이너 「주빈」 프로필 *
2017년 하이서울패션쇼(2018 S/S HI SEOUL FASHION SHOW_SEOUL FASHION WEEK OFF SHOW) / 인디브랜드페어 / 코리아스타일위크 / 중국 CHIC 전시회 참가 / 자사 온라인 쇼핑몰(zuvinshop.com) / 서울쇼룸 및 위즈위드 오픈
2016년 인디브랜드페어 / 패션리테일페어 / 중국 CHIC 전시회 / 섬산연 주관 ‘글로벌네트워킹데이’ 참가 / 창업진흥원 창업맞춤형사업 선정 / 동대문 DDP 하이서울쇼룸(구 차오름) 입점 / 중국 푸엔 창신니트공업단지 디자인타워 쇼룸 오픈

김진희 디자이너(사진 우)
2017년 제47회 중앙 디자인 콘테스트 입상
2016년 중국 동향시 제2회 봉황배공업디자인대회 은상 및 베스트10 디자이너 수상
2014년 서울특별시 창업스쿨 패션창업 25기 수료
2014년 12월 「주빈(zuvin)」 론칭 / 디자이너 & 공동대표
2002년 ~ 현재 다수 브랜드의 프리랜서 모델리스트로 활동
2001년 프랑스 파리의상조합 여성복 및 드레스 전문가 과정 수료
1997년 서울 과학기술대학교 조형대학 귀금속디자인과 졸업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