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식 대표, 디아이알 '제2 성장' 주역으로!

    안성희 기자
    |
    17.09.04조회수 11549
    Copy Link



    디아이알, 아직도 동일레나운이라는 사명이 더 익숙한 기업이다. 동일방직과 일본 레나운사의 합작법인이었던 이 회사는 지난 2015년 레나운의 지분을 전량 인수하면서 독자적인 경영에 나섰고 사명을 디아이알로 변경했다. 그리고 CEO에 젊고 스마트한 박준식 대표를 낙점했다.

    1973년 설립해 43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1세대 패션기업 디아이알은 역대 가장 젊은 CEO 박 대표를 만나 ‘제2 성장’을 목표로 달리고 있다. 1965년생인 박 대표는 패기와 도전정신, 그리고 현장에 강한 스피드함을 무기로 디아이알을 변화시켜 나가고 있다.

    지금까지는 기본기를 다지고 조직을 세팅하는데 시간을 보냈다면 이제 실적으로 얘기해야 할 때다. 박 대표가 합류하고 새출발한 디아이알은 실제 많은 변화들이 일어났다. 「아놀드파마주니어」를 중단하고 이탈리아 스포츠 「콜마」를 새롭게 전개하기 시작했다.

    워크홀릭 빠진 CEO, 5개년 플랜 맞춰 성장 중

    산적해있던 재고를 털고 가겠다는 박 대표는 2년 전 450억원대에 달했던 재고를 현재 190억원대로 줄였다. 그리고 조직을 리프레시에 들어간다. 실전에서 배우면서 하고 있다는 박 대표는 남들보다 많이 뛰어다니고, 고민하고, 그리고 강력하게 밀어붙이는 추진력으로 디아이알의 발목을 잡던 ‘올드’하다는 이미지를 조금씩 떨쳐내고 있다.

    「콜마」는 대기업에서도 탐내던 브랜드다. 본사에서는 스포츠 브랜드 경험이 있는 박 대표를 우선 마음에 들어 했고 그곳 본사가 이탈리아 「라코스테」 전개회사이기도 해 「라코스테」 한국 파트너인 동일방직에 대한 믿음도 작용했다. 「콜마」는 현재 롯데 부산점 등 3개점을 운영 중이며 내년에는 10~15개점 정도로 확장할 계획이다.

    「콜마」는 스키웨어를 비롯해 다운, 가죽 등 스포츠웨어를 우아하게 풀어낸다. 지난해 롱패딩 등 15가지 아이템이 완판돼 깜짝 놀랬다. 윈터스포츠에 강한 「콜마」를 더 발전시켜 나가면서 상대적으로 약한 스프링 시즌에 대한 보강도 요청했다. 이탈리아 본사에 ‘온리 코리아’ 제품을 만들어주기로 했다. 그들은 한국을 허브로 중국, 일본 아시아 마켓을 공략할 계획을 갖고 있다.

    「콜마」 뉴 엔진! 내년 10~15개점으로 확대

    「아놀드파마」는 내년 S/S시즌을 기해 투 트랙 전략을 가동한다. 기존의 가두점과 백화점 중심으로 유통하는 골프웨어를 유지하면서 온라인과 쇼핑몰을 메인으로 할 라이프스타일 캐주얼을 새롭게 선보인다. 골프웨어는 「아놀드파마」 고유의 히스토릭, 클래식한 스타일을 더 강조한다.

    「까르뜨블랑슈」는 TD캐주얼과 타운캐주얼 브릿지 라인의 1인자를 노린다. 콘셉트가 어중간하다는 것을 오히려 장점으로 활용해 전통적인 TD스타일과 중장년층들의 비즈니스 캐주얼웨어를 적절히 믹스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디아이알이 「까르뜨블랑슈」 브랜드 판권을 인수했기 때문에 해외진출도 염두에 두고 있다. 중국은 물론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제3국에서의 가능성도 타진하고 있다.

    지난해 연매출 780억원(「아놀드파마」 380억원, 「까르뜨블랑슈」 300억원, 기타 100억원)을 올린 디아이알의 도약의 날개를 펴고 패션 라이프스타일 컴퍼니로서 우뚝 설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박준식 대표 프로필>

    1965년생
    인하대 섬유공학과
    1996~2014년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스포츠사업부를 거쳐 「1492마일즈」 론칭멤버(MD팀장), 「스케처스」 「칼카니」 「스피도」 사업부장, 2004년 「헤드」 리뉴얼 주도하며 2015년까지 상무로 재직)
    2015년~현재 디아이알 대표

    *「콜마」 이미지컷.




    *「까르뜨블랑슈」 이미지컷.




    *「아놀드파마」 이미지컷.



    Related News

    • 캐주얼
    • 남성복
    • 골프
    News Image
    에이션패션 '폴햄키즈' 라인 강화로 올해 950억!
    24.04.23
    News Image
    아모프레, 뉴 컨템 변신...벌스데이수트와 컬래버도
    24.04.22
    News Image
    공간 플랫폼 'LCDC 서울' 패션 넘어 음악까지 접점 ↑
    24.04.19
    News Image
    이탈리아 스트리트 '비전오브슈퍼' 팝업 열어
    24.04.19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