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카일리」 토털 라이프를

    hyohyo
    |
    16.12.22조회수 5474
    Copy Link
    대구百 독점 수입, 론칭 첫 달 7000만원




    구백화점(대표 구정모)이 이번 시즌부터 영국 디자이너 브랜드 「올라카일리(Orla Kiely)」의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해 브리티시 라이프스타일의 정수를 선보인다.

    핸드백 브랜드로 각인돼 있는 이 브랜드는 기존 패션 액세서리 위주로 국내에 선보여 왔으나 대구백화점은 홈웨어와 라이프스타일 라인까지를 함께 전개한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에 문을 연 「올라카일리」 1호 매장은 오픈 첫달 월매출 7000만원을 기록하는 등 월평균 5000만원의 매출을 꾸준히 이어 가고 있다. 브랜드 인지도 기반이 약한 대구에서 이룬 성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

    이와 같은 관심은 115㎡ 규모의 널찍한 공간을 의류와 핸드백, 주얼리 카테고리는 물론이고 홈웨어, 키친, 베딩, 가드닝 등 전 라이프를 포괄하는 상품으로 꽉 채웠기 때문. 김원철 대구백화점 해외사업본부 해외사업팀장은 “추석 연휴 기간에는 일매출 400만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키친부터 가드닝까지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는 토털 패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 것이 가족 단위 소비자들의 발길을 불러 모은 것으로 분석한다”고 말했다.

    상품 구성은 의류와 핸드백 등 패션 액세서리, 이 밖에 라이프스타일 용품이 각각 4:3:3으로 구성돼 있다. 상대적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익숙한 의류와 핸드백의 매출이 전체의 80%를 차지하지만 주얼리와 시계의 판매도 상당하다. 또 이불 커버, 머그컵 등의 아이템은 여성 소비자들에게 특히 반응이 좋으며 점차 매출 비중이 커지는 추세다.

    키친 베딩 가드닝 등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추가
    대구백화점은 첫 매장의 성공적인 스타트를 기반으로 2017 S/S시즌부터 본격적인 유통 확대에 나선다. 지난달 서울에서 진행한 2017 S/S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이미 내년 상반기 서울과 수도권 주요 백화점 매장 3~4곳의 입점을 확정했다. 매장당 최소 66~83㎡ 면적을 할애해 「올라카일리」의 전 컬렉션을 한자리에 모아 대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의류 컬렉션의 프레리 드레스, 와이드 레그 팬츠, 보이스 버튼다운 셔츠는 이 브랜드 특유의 그래픽과 컬러 플레이를 더해 뚜렷한 아이덴티티를 보여 준다. 코튼 엠브로이더리 샴브레이, 크리스피 코튼, 실크 오간자 등 고유의 디테일을 가미한 패브릭을 사용했다.

    주얼리 컬렉션은 「올라카일리」의 트레이드 마크인 줄기 모양 스템 로고를 활용한 팔찌, 반지 등으로 꾸몄다. 또 지난 2004년 영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힐스(Heals)」와의 협업 디자인 프로젝트 후 전개를 시작한 키친, 베딩, 가드닝, 프레이그런스 라인과 멀티 스템(Multi-Stem) 패턴을 활용한 핸드백 아이템도 선보인다.




    **패션비즈 12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Related News

    • 여성복
    News Image
    파크랜드, 지창욱 & 김희선 모델로 시너지 기대
    24.04.23
    News Image
    이랜드 로엠, 여름 시즌 시그니처 컬렉션 공개
    24.04.23
    News Image
    여성 TD 캐주얼 '키이스' 젊은 분위기 변신
    24.04.23
    News Image
    여성 트래디셔널 캐주얼 '키이스' 젊어진다
    24.04.22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