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랄」 라이징 ★로!

    mini
    |
    16.12.21조회수 16048
    Copy Link
    워터 스포츠 베이스… 라이프 토털 룩 도전




    다른 스포츠 룩으로 승부하라. 우성아이비(대표 이희재)의 유럽 정통 해양 레포츠 브랜드 「미스트랄(mistral)」이 스포츠 시장에 출사표를 내고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워터 스포츠를 베이스로 하는 이 브랜드는 이번 시즌 라인을 세분화하며 상품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 브랜드가 주목받는 것은 국내 스포츠 시장의 니즈를 파고들었다는 점이다.

    미개척 부문인 워터 스포츠 마켓을 겨냥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특히 국내 아웃도어 시장이 무너지면서 숨어 있는 새로운 수요를 잡겠다는 것이어서 시장에서 거는 기대 또한 크다. 윈드서핑을 모태로 출발한 이 브랜드는 워터 스포츠 시장에서 단연 톱으로 손꼽힌다. 지난 1976년 네덜란드에서 탄생한 「미스트랄」은 국내에서 이 브랜드의 강점인 워터 스포츠는 물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도 선보일 계획이다.

    유통망은 홍대 직영 1호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했으며, 제주점, 부산 사상점 등 바다와 인근 최적 상권을 찾아 속속 오픈 중이다. 또한 최근 스타필드 하남, 신세계 센텀에 이어 신라면세점 온라인 입성에도 성공하는 등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가운데 롯데 등 빅 유통에서의 콜도 이어지고 있다.

    신라면세점 온라인 입점, 롯데에서도 러브콜~
    상품 구성에도 자신감이 붙었다. 최근 인기를 얻는 래시가드뿐 아니라 워터 스포츠에 최적화된 퍼포먼스 라인 등으로 구성했으며 일부는 일상생활에서 착용이 가능한 스포츠웨어도 판매한다. 연말까지 20개 유통망을 세팅할 계획으로 내년에는 2배 가까운 35개까지 확대해 볼륨화할 전략이다.

    「미스트랄」의 또 하나의 강점은 우성아이비가 직접 생산 · 판매하는 제조 베이스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이뿐만 아니라 세계 60여개국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생산 품목의 90% 이상을 수출하고 있다. 이미 ‘미스트랄’ SUP(Stand Up Paddling) 보드로 세계 시장의 50%를 점유하고 있으며 이번 「미스트랄(mistral)」 어패럴 론칭으로 토털 컬렉션으로 키운다는 생각이다.

    특히 컬렉션은 퍼포먼스, 액티브, 컨템포러리 등 3가지 라인으로 구성하여 상품 카테고리를 전문화했다는 것이 눈길을 끈다. 먼저 퍼포먼스 라인은 해양 스포츠 전문가들의 연구와 세계적인 SUP 선수들이 직접 테스트하고 착용해 보며 피드백한 내용을 토대로 제작됐으며 기능성을 높인 디자인을 통해 움직임에 최적화했다.



    라이프스타일과 접목, 다양한 라이프 룩 제안
    또한 액티브 라인은 워터 스포츠뿐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에 적합하며, 고기능 소재와 기능적 디자인이 결합돼 최상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했다. 컨템포러리 라인은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캐주얼 스타일로 로고 플레이와 트렌디한 컬러가 믹스 매치된 패셔너블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강택훈 팀장은 “「미스트랄」이 워터 스포츠가 아직 대중화하지 않은 한국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좀 더 쉽게 워터 스포츠를 접하고 좀 더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하도록 최적의 의류 라인을 기획해 체험 위주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특히 이 브랜드의 SUP를 중심으로 대중에게 새로운 워터 스포츠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입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곳은 공기 주입식 수상 레저용 고무보트 등을 생산, 수상 레저 용품 산업에서 세계 1위를 목표로 도약하고 있다. 우성아이비는 수상 레저용 SUP 보드, 래프팅 보트, 카약, 구명보트, 군사용 보트 등을 생산한다. 「제벡(ZEBEC)」 「ZPRO」 등 자체 브랜드도 보유하고 있다. 대표 상품인 래프팅용 「제백」 보트는 세계 래프팅 선수권 대회 공식 보트로 지정될 만큼 안전성에 대한 해외 인지도가 높다.

    또한 지난 1996년과 2000년, 2004년 3회에 걸쳐 올림픽 후원 공식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워터 스포츠 전문 브랜드로 자리를 잡고 있다.



    서프 보드의 특징

    공기 주입식 서프보드는(SUP Board)는 특수 원단을 사용해 조작이 쉬우며, 자외선 차단과 과도한 열, 추위 또는 습기, 화학적 자극, 햇빛은 물론 외부의 자극에도 높은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물 위에서는 기존 하드쉘 보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단단함으로(15psi 공기 주입 시) 안정된 보딩을 즐길 수 있고 또 접어서 백팩에 넣어 다닐 수 있으며, 해외로 가지고 나갈 경우 기내 반입이 가능하다.


    「미스트랄」 라인별 콘셉트




    PERFORMANCE LINE - 전문가들의 연구와 세계적인 SUP선수들이 직접 테스트하고 착용해 보며 피드백한 내용을 토대로 제작된 퍼포먼스 라인은 기능적 디자인을 통해 움직임을 최적화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

    ACTIVE LINE - 워터 스포츠를 넘어 다양한 스포츠에 적합한 액티브한 움직임을 구현해 주는 액티브 라인은 고기능 소재와 기능적 디자인이 결합되어 운동 효과를 극대화해 주는 제품으로 구성

    CONTEMPORARY LINE - 일상에서도 스포츠 캐주얼 코디로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해 줄 컨템포러리 라인은 캐주얼한 로고 플레이와 트렌디한 컬러가 믹스 매치된 패셔너블한 제품들로 구성

    EQUIPE LINE - 「미스트랄」의 이큅 라인은 세가지 라인을 완성해 주는 라인으로 카테고리별 콘셉트와 어울리는 컬러와 디테일 요소들이 결합된 용품들로 구성

    **패션비즈 12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