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 ITDT >

유성소프트, 언택트 서비스를

Wednesday, May 6, 2020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1033
유성소프트(대표 안은희)는 비대면 접촉을 칭하는 ‘언택트(untact)’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유성소프트는 패션업계의 RFID(무선인식) 솔루션을 활용한 언택트 서비스의 기반을 이미 갖춘 기업이다. 언택트 서비스는 재고 요청 키오스크, RFID Fitting room(피팅룸 서비스), RFID 셀프 계산대, RFID EAS(도난방지) 등 RFID 서비스를 말한다.  





재고 요청 키오스크란 키오스크를 통해 상품을 검색해 상품의 위치와 매장 재고를 직접 검색할 수 있으며, 재고를 요청할 경우 픽업 존에서 바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해당 매장의 재고가 없을 경우 가까운 매장의 재고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는 원하는 상품의 위치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RFID Fitting room(피팅룸 서비스)은 고객이 어떤 상품을 입어보려 하는지, 피팅룸 내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또 피팅룸에 설치된 디스플레이에는 고객이 시착해 보기 위해 들고 들어간 상품의 색상과 사이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로 해당 상품과 함께 매치할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해 주기도 한다. 고객은 다른 색상이나 사이즈가 필요할 경우 자신이 위치한 피팅룸으로 상품을 픽업 요청할 수 있다.

RFID 셀프 계산대는 마트 셀프 계산대 이용 시 상품의 바코드를 각각 스캔해 결제하는 방법이 아닌,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RFID 셀프 계산대를 통해 한 번에 리드해 결제까지 손쉽게 끝낼 수 있다.  

RFID EAS(도난방지)는 기존 매장에서 도난방지를 위해 사용했던 AM태그와 RF태그를 상품에 일일이 부착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진다. RFID EAS 도입을 통해 판매된 상품의 경우 EAS 알람이 울리지 않으며, 판매되지 않은 도난상품일 경우에만 도난방지 알람이 울리게 된다. 불필요한 접촉을 최소한으로 없앤 언택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고 있고, 언택트 마케팅이 존재할 만큼 변하는 소비 패턴에 맞추어 패션 오프라인 매장에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PDF파일의 지난 과월호를 다운로드 받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